구입했다!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 가격 및 다운로드 방법 (라이트룸+포토샵)

    어릴때부터 사용해온 포토샵.

    진짜.. 엄청 어렸던 초딩시절 어째서인지 포토샵을 알게 됐고 독학을 시작했다. 한글판 이런거 없었고 영문판만 있었는데, 아마 그때는 어둠의 경로로 사용했을거다. 소프트웨어를 구입한다는 것도 잘 몰랐던 시절이고 불법 프로그램이 판치던 시대였다.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면서 포토샵은 크게 쓸모가 없어졌지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뭐만하면 사진을 찍어대니 늘어난 디지털 사진들 때문에 사진관리가 너무 필요해졌다. 

     

    그러던 어느날, 사진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다가 라이트룸을 알게되었고 너무 궁금해서 유튜브를 찾아 대략적인 라이트룸에 대해 알게 되었다. 사실 이제 구입해서 막 설치하고 카탈로그를 만들어서 지금도 라이트룸은 영 생소하다.

     

    아무튼! 라이트룸에 대해 어느정도 정보를 얻고 라이트룸 사용을 위해 검색해보니 요즘은 구독의 시대라며 어도비 제품들도 구독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있었다. 예전에는 포토샵 하나에 20~30만원 주고 영~~~원히 쓸 수 있는 제품을 구입했었는데, 이제 매달 돈을 내는 대신에 업데이트가 되면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20~30만원 주고 영원히 쓰면서 업데이트까지 되면 좋았으련만 ㅋㅋㅋ 수익구조란...

     

     

    Adobe에서 제공하는 Lightroom이 포함된 다양한 Plan!

    처음 알게 된건 어도비사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랜이었다. 월 62,000원!

     

     

     

    너무 비싼데요 ㅠㅠㅠㅠ 하고 찔찔 짜고 있는데 학생은 모든 앱이 23100원!!!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 눈에 들어온건 내가 원했던 라이트룸이!! 거기다 포토샵까지 얹어서!! 월 11000원이라는 것!!

    월 11000원이면 커피 3잔 안먹으면 되지만 조금은 망설여지는 금액. 학생이 이 가격이면 일반인에게는 얼마일까 두근두근..

     

    일반인도!!!!!! 11,000원이었다.

    조금 주춤했지만 이렇게 좋은 소프트웨어들을 개발해주는 어도비사에게 감사하며.. 불법 프로그램이 난무하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주심에 감사하며 결재하였다.

     

     

     

    참고로 라이트룸이 주제공되는 플랜은 아래 두가지가 있다.

     

    두개가 동일하게 11,000원이지만 포토그래피 플랜이 아니라 Lightroom 플랜은 1TB의 스토리지가 제공되며 Lightroom Classic은 제공되지 않는다. 반면 포토그래피 플랜에는 Lightroom 과 Lightroom Classic, Photoshop이 제공되는 대신 20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만 제공된다.

     

     

     

    Lightroom과 Lightroom Classic의 차이?

    Lightroom Lightroom Classic
    • 모바일 등의 기기에도 편하게 사용 가능 (기능을 간략화해 모바일에 최적화. 그렇다고 PC에서 못쓰는 게 아님)
    • 모바일과 컴퓨터 사이에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하여 편리하게 모바일 및 컴퓨터 사진 관리 가능 (원본 사진의 위치가 클라우드임)
    • 파일 백업이 자동으로 이루어짐
    • 자동 태그 지정
    • PC에 최적화 (PC전용)
    • Lightroom에서 제공하지 않는 파일 형식 지원
    • 원본 사진이 로컬 하드 드라이브에 있음

    이렇게 보면 그냥 Lightroom에 장점이 더 많은 것 같아 보이지만 PC로 다루는 Lightroom Classic쪽이 전문성이 더 강해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냥 본인이 간단한 사진 보정 작업만 한다면 일반 Lightroom도 괜찮지만 사진 관리까지 진행하고 싶다면 Classic을 추천한다.

     

     

     

    포토그래피 플랜비교

    위 포토그래피플랜과 Lightrrom 플랜을 보고 이런 생각이 들었을 수도 있다. 

    "아.. 난 포토샵+라이트룸 클래식 쓰고 싶은데 용량이 좀 더 제공되는건 없나?"

     

    있다.

    출처 : Adobe 홈페이지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photography/compare-plans.html)



    Lightroom 플랜처럼 포토그래피 플랜이 1TB를 지원하는건 월 23,100원이다.

    나는 이중 그냥 포토그래피 플랜을 구입했다.

     

     

     

     

    포토그래피 플랜에 포함된 앱 종류

    진짜 많다.

    일단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Lightroom과 Lightroom Classic, 그리고 Photoshop이 제공되고 조금은 생소한 Photoshop Express와 PSC를 제공한다.

    사실 요 두가지는 나도 생소해서;;; 아이콘을 보면 모바일용인것 같다.

     

    포토그래피 플랜 구입방법

     

    1. Adobe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www.adobe.com/kr/

     

     

    2020년 7월 기준 아래와 같은 사이트 화면을 볼 수 있다.

    아래 진행되는 내용은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

     

     

     

     

    2. 상단 메뉴 중 크리에이티비티 및 디자인을 클릭하고 포토그래퍼를 선택한다.

    하지만, 이 메뉴는 사라질 수도 있는 메뉴이므로 여기서는 모든 플랜 및 가격 보기를 클릭해서 진행하도록 하겠다.

     

     

    3. 화면 중앙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생기면 개인의 경우 개인 탭에서, 기업의 경우 기업 탭에서 학생이나 교사의 경우 학생 및 교사 탭에서, 학교에서 사용하는 경우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탭을 선택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개인 또는 학생일 것 같다. 

    현재 포토그래피 플랜은 개인이나 학생간의 가격 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자.

     

     

    4.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결재 화면으로 넘어간다.

     

     

    5. 어도비 계정에 등록된 카드가 있다면  이미 카드가 등록되어 있을테니 결재를 진행하고, 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신용카드 번호와 만료 월/년, 보안코드, 성과 이름, 국가/지역을 입력해준다.

    이때 오른쪽에서 월별 결제를 할지, 1년 가격을 한번에 결재할지 선택할 수 있다. 가끔 세일할때 선불방식이 좀 더 싼 경우가 있다는데 현재는 1년치 한번에 결재한다고 더 싼게 아니므로 월별 결재를 했다. 사람일 모르는거니까...ㅋㅋㅋㅋ

    요렇게 해야 나중에 구독 취소가 편리하다.

     

     

     

    결재한 플랜 다운로드 방법

    보통 결재한 다음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이 가능한데, 미처 다운로드 받지 못했다면?

    아래 Adobe Account를 클릭하자.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클릭 후 로그인을 해준다.

    https://account.adobe.com/

     

    Adobe Account

    Adobe Account Unfortunately, your browser is not supported by Adobe Account. Please update your browser to the latest version or use one of the following.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Adobe Account If you still want to try to load Adobe Account in your

    account.adobe.com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내 플랜에서 포토그래피 플랜의 플랜 관리를 클릭한다.

     

    전환된 화면 중간쯤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가 구독한 항목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원하는 것을 설치해주면 끝!!

     

     

     

    반갑다 라이트룸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