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향수 추천 "포켓섬유향수"

    본격 땀냄새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겨울보다 더 섬유향수가 필요한 계절이다. 이상하게 향수는 땀냄새랑 섞여 향이 변하는데, 섬유향수는 그런 경우가 적은 것 같다. 아무래도 페브*즈 처럼 냄새는 지워주고 향기만 남게해주는.. 뭐 그런게 있는 걸까?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제품은 "포켓 섬유 향수"이다.

     

    썸유

    썸유, 향기 너의 일부분

    someyou.co.kr

    나는 여기서 구입하긴 했지만, 아래 비슷한 다른 제품들도 추천해볼까 한다.



    섬유향수란?

    섬유향수는 말 그대로 섬유에 뿌리는 향수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향수를 뿌린다고 하면 대게 손목에 뿌려 문지른 뒤 귀 뒤에 비벼바르는 걸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섬유향수는 "섬유" 그 자체에 뿌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돼.

     

     

     

     

     

     

    포켓섬유향수, 썸유

    이전에 다른 제품도 구입해서 써봤지만 아직 정착은 못한 상태^^;; 여기저기 유목생활 중이다.
    그러던중 발견한 포켓섬유향수 썸유제품.

    블랙체리와 스노우플레이크를 구입해봤다. 여름이니까 상큼한 과일향이 좋겠다 싶어 블랙체리를 구입했고(달달하대서;;) 스노우플레이크는 여자여자한 향이라그래서.....(근데 남친 줘버렸...)



    썸유, 주의사항

    뭐든지 주의사항은 꼭 참고해두는게 좋다. 안전 불감증... 친절하게 제조연월도 기입되어있다. 글을 쓰는건 오늘이지만 약 2주정도 사용해보고 쓰는 후기니까 거의 만들자마자 배송왔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표시사항 
    신고번호 : CB20-13-0182호

    품목 : 탈취제 
    용도 : 일반용(실내공간용, 물체용) 
    제품명 : 썸유 섬유향수 
    제형 : 분무기형 
    용량 : 20ml 
    유통기한 : 제조일로 부터 12개월 
    제조자 : (주)버즈업
    연락처 : 070-5001-1980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3 에이스트윈타워 2차 309호 
    사용방법 : 탈취 혹은 향기가 필요한 섬유 제품 혹은 공간에 20 ~30cm의 거리를 두고 고르게 분사해 주세요.

     

    사용물질
    <주요물질> 에탄올, 향료(썸머베케이션 :옥시비스프로판올등, 덴스포레스트:디에틸헤실 아디페이트 등, 딜리셔스션샤인:벤질벤조에이트 등, 스노우플레이 크:디옥틸아디페이트 등, 캔디 인 러브 갈락소라이 드 등, 블랙체리:3-메톡시-3-메틸-1-부탄올 등,러쉬우디 리나릴 아세트산 등, 허그미:디옥틸아디페이트 등, 프레쉬코튼: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등, 로스트 인 러브 헥실신남알 등)프로필렌 글리콜

     

    <보존제> 프로필렌 글리콜

    <알레르기물질> 
    썸머베케이션 : 벤질벤조에이트, 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덴스포레스트 : 헥실신남알, 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 리모넨, 리날로올, 시트로넬 롤, 시트랄, 제라니올벤질
    딜리셔스션샤인 : 벤조에이 트, 리날로올 
    러쉬우디 : 리모넨, 리날로올, 제라니올, 시트랄
    허그미: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프레쉬코튼 : 부틸페닐메칠프로피오날, 벤질살리실레이트, 시트로넬롤, 헥실신남알,시트랄,리모넨, 제라니올,리날 로올 
    로스트 인 러브 : 헥실신남알, 하이드록시이소헥실3-사이클로헥센카복스알데하이드,리모넨,시트랄

     

     

    사용상 주의사항
    1.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시고, 어린이나 애완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 및 사용하십시오. 
    2. 직사광선이나 화기, 고온 또는 영하의 장소에서 보관 및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상온 보관 시 변질의 우려가 있으므로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 십시오. 
    4. 사용 후 잔량은 잘못 사용 될 우려가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보관하십시오. 
    5.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 시 충분히 환기를 하십시오. 
    6. 변색 탈색 등의 우려가 있는 곳에 사용 시 눈에 띄지 않는 부위에 사전 변색, 탈색 등의 유무를 확인한 후 사용하십시오. 
    7. 실크, 레이온, 마등 물에 약한 섬유류 및 방수처리 된 제품, 울, 모 가죽제품은 얼룩이나 수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주의하여 주십시오. 
    8. 얼굴에 직접 분사하지 마시고, 상처 등이 있는 부위, 습진, 피부염, 눈 등의 이상이 있는 부위는 사용을 금지하여 주십시오. 
    9. 잘못된 사용이나 주의사항 미준수로 인한 사고, 고장, 파손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피부가 민감하거나 손상된 사람은 제품을 장기간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하시오.

    응급처치 
    1. 내용물을 먹거나 삼킬 경우 응급조치를 하고 즉시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2. 사용 중 눈이나 입에 접촉 된 경우 바로 깨끗한 물로 씻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3. 피부자극 반응 또는 붉은 반점이 나타나면 의학적 조치를 받으시오.




    썸유, 개봉기

    박스를 열면 본제품과 주의사항이 적혀있는 용지가 함께 들어있다.


    제품을 들어보면 이렇게 한손에 착 들어오는 사이즈이다. 사진을 보니 세일러문 생각나네... ㅋㅋㅋㅋ 변신해야될것 같다. 세일러문은 빛으로 얍! 나는 향기로 얍...!!

    사용방법은 검지를 올려둔 부분을 꾹꾹 누르면 향이 분사된다. 윗부분 전체가 눌리는게 아니라 가운데만 눌러줘야해서 가방에 막 넣거나 주머니에 막 넣고 다녀도 잘못 눌려 향이 분사될 염려가 적다.

     

    향이 뭐뭐 있었는지 다시 확인해보려고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케이스가 리뉴얼 되었다는 걸 알게됐어



     



    사진 출처 - 썸유 공식홈페이지

    이렇게 바뀌었다고 한다.



    옆면 두께는 이정도이다. 두께가 너무 얇다고 실망하시진 않았는지...? 하지만 실망하긴 아직 이름!!


     

    갑자기 왠 카드를 들고있냐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카드는 스벅카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와 사이즈가 동일하다. 뜬금없이 이걸 왜 들었냐고?


     

    쨔란. 이렇게 뒷면에 "포켓섬유향수"가 숨어있기 때문!

     

    카드와 사이즈가 같다보니 주머니나 가방, 지갑 등에 끼워다니기가 용이해서 좋았어.




    뒷면도 챱!
    뒤에 비치는 초록빛깔과 바코드. 바로 스벅카드 뒷면이다. 카드와 사이즈가 동일하다는 걸 바로 알수있도록! ㅎㅎ


     

    나란히 둬 봤다. 포켓섬유향수의 장점은 말그대로 "포켓"에 넣고 다니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케이스 겉에 붙은 스티커도 엄청 깔끔하게 떼어져서 개인적으로 스티커가 누덕누덕해지면 꼬질꼬질해보일까봐 다 떼어버렸다.


     

    썸유, 사용후기

    일단 이전에 사용해본 제품을 얘기하자면 멈칫 섬유향수이다.

     

    [멈칫] 섬유향수 16종

    COUPANG

    www.coupang.com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고 패키지도 깔맞춤이라 그런지 깔끔한 느낌이 드는 제품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성까지 겸비되어 단연 섬유향수계의 1위자리에 있다고 봐도 무장할 것 같다.
    하지만 개인적인 단점을 말하자면

    향도 좋고 지속력도 나쁘지 않았지만 제품을 들고다니는데 불편함이 컸어.



    그래서 그에 대한 대안으로 포켓섬유향수를 구입해서 사용해보았다.

    결과는? 대만족!
    일단 멈칫에서 채워주지 못한 "휴대성"이 너무 만족스러웠다.

    블랙체리향, 어땠어?

    내맘에 쏙 든 블랙체리향은 굉장히 달달하고 상큼한 딸기향이 난다. 아침에 가슴팍쪽에 팍팍 뿌리고 나가면 저녁까지도 향이 났다. 물론 시간이 갈수록 향이 퍼지는 반경은 좁아지지만 옷에 코박았을때 나는 달달한 이 향이 너무 좋았다.

     

     

    계절이 상관없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은 향이라 블랙체리향이 나면 나를 떠올릴수 있게 만들수 있을 것 같았어. 블랙체리-초코미 공식을 만들고플정도 ㅋㅋ 



    스노우플레이크향, 어땠어?

    위에서도 말했다 시피.. 여자향이지만 내가 쓰려고 산 향이 아니라 남친을 준거라 이렇다 저렇다 내가 말은 못하겠다.

    스노우플레이크향 말이야, 어땠어?

     

    좋았어

     

    그거 Best 3안에 드는거란 말이야. 소감을 제대로 얘기해!!

     

    음... 좋았어



    일단 Best3 제품은 스노우플레이크, 썸머 베케이션, 허그 미가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향에 대해 내 입장에서 설명하자면 비누향과 꽃내음이 나는 향? 이라고.. 말할수 있겠다. 여기서 비누향이라고 하면 화이트머스크 처럼 좀 무거운 느낌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꽃내음이 섞여있어서 무거운 느낌은 없고 좀 상쾌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Best 3도 그냥 구매율이 높은게 아니라 "재구매율"이 높은거래. 그러니 사람들이 다시 찾게되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다른 괜찮은 제품 없어?

    일단 내가 구입한 썸유 제품의 장점을 나열했는데 (단점이 딱히없어서;;;) 이 글을 보는 누군가의 입장에선 가격이 너무 높다고 생각될 수도 있고, 다른 제품과 좀 더 비교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을 수도 있으니 유사한 다른 제품을 추천해본다.


    일단 위에서 언급한 내가 사용해본 다른 섬유향수 멈칫이다.

     

    [멈칫] 섬유향수 16종

    COUPANG

    www.coupang.com

    섬유향수 시장 1위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 출발을 먼저 했기 때문.먼저 출발한 만큼 독자적인 기술도 있을거라 생각하고 향도 굉장히 다양하며 패키지도 색색깔의 조합이라 어떤향이 어떤 패키지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멈칫 자체에서 섬유향수를 굉장히 밀고있기 때문에 품질도 괜찮고 가격도 저렴해서 섬유향수 첫 시작으로 나쁘지 않다.
    롭스와 랄라블라에 입점되어 있어서 직접 향을 맡아보고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
    단점은 내가 말한 휴대성이다.

     

     


    두번째로 어파티 포켓드레스퍼퓸

     

    어파티 1+1 타로 포켓 드레스퍼퓸 20ml

    COUPANG

    www.coupang.com

    썸유와 동일한 포켓섬유향수를 가져와봤다. 멈칫과 마찬가지로 롭스에 입점되어있어서 향을 맡아보고 고를 수 있다.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든 패키지가 타로모양으로 되어있어 요것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다.
    다만 내가 써보지 않아서 자세한 설명은 불가.


    마지막으로 남자친구 선물 섬유향수 추천제품을 찾는다면 요거.

     

    셀러버 카드타입 옴므포켓퍼퓸 섬유향수 블랙

    COUPANG

    www.coupang.com

    패키지부터가 남자. 라고 말하는 듯 하다. 케이스는 뭐.. 어디서 발주해서 다들 똑같이 쓰는 느낌.. 쨋든 이름에서 알 수 있든 "옴므"를 위한 제품이다. 평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 남친한테 선물했을때의 반응이 궁금하다



    마치며

    이제 점점 고급화되어 가격이 올라가는 일반적인 향수와 달리 섬유향수는 아직 적당한 가격에 다양한 향들을 골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에 붙여넣은 상품들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요런 제품도 있다는 걸 소개해보았다.
    개인적으로 싸구려 향수샀다가 향수를 뿌린 곳에 옷이 얼룩지는 걸 경험해본 바, 향도 빨리 날아가는 그런 저렴한 향수를 쓰느니 저렴하고 부담없는 섬유향수로 나를 각인시키는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