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샵 세제로 씽크대 청소 후기 (구연산, 과탄산소다)

    레인보우샵에서 구입한 세제들

    천연세제가 그렇게 좋다길래 구입해 보았다.

    봉지만 살까 하다가, 플라스틱통도 디자인이나 크기가 마음에 들어 함께 구입했다.

    이름은 뚱뚱이 ㅋㅋ

     

    이렇게 구입했어요

    어? 베이킹소다는 왜 통만있어요? 하고 묻는다면

    베이킹소다는 예전에 코스트코가서 엄청난 대용량으로 구입했었거든요...ㅋㅋ...

    그래서 베이킹소다는 뚱뚱이 통만 구입!

     

    뚱뚱이 통은 뚜껑지름이 약 8.5cm로 넓어서 다른 세제나 가루형태로 된 것들 담을때도 유용할 것 같아요

    그리고 귀여운 플라스틱 수저도 함께 주니까요 ㅋ.ㅋ

    높이는 11.5cm를 살짝 넘어요.

    혹시 보관할 선반 높이에 맞는지 궁금하다면 참고!

     

     

    과탄산 소다 뒷면. 사실 과탄산소다가 뭔지도 구입했거든요 ㅋㅋㅋ

    뒷면에 활용법이 있으니 아주 굿!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삼총사는 워낙 유명하잖아요 ㅎㅎ

     

     

    구연산 뒷면

    아무래도 세탁에 쓰는 분들이 많아서 활용법이 세탁위주로 되어있는 것 같아요

    저는 주방 청소에 쓰려고 샀답니다

     

     

     

     

     

     

    더러운 하수구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으니

    사진 보기전 참고하세요!

     

     

     

     

     

     

     

     

    그래도 아직은 양호한 스테인레스망의 모습이에요

    여기도 물때나 곰팡이가 끼거나 음식물이 부패하면..으.....

     

     

    스테인레스망을 치우면.. 아쥬..

    내가 얼마나 더러운 곳에서 설거지를 하는지 알게 됩니다.

     

     

     

    스테인레스망을 다시 닫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1:1로 섞은다음 뿌려주었어요.

    얼마 안하니까 그냥 듬뿍듬뿍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뜨거운물을 부어주었어요

    테두리 부분이 조금 녹았죠?

    더더더더 뜨거운 물을 부어주었어요

     

     

    뜨거운물을 부어놓고

    저는 구입한 구연산과 과탄산소다를 통에 나누어 담아 주었어요

     

    그리고 잠시뒤에 남아있던 베이킹소다+구연산을 물로 흘려보내주고

    확인해보니...

    ..

    .

    .

    .

    .

    .

    .

     

    .

     

     

    이렇게 새것처럼 광이나도 되는겁니까..

    너무 짱이에요!!!

    맨날 얼굴에 오만상을 쓰면서 칫솔로 닦아주었었는데...

    인상쓰며 손댈필요 뭐있나요?

    가격도 저렴하고, 환경에도 해롭지 않은 베이킹소다+구연산으로 주방청소 끝!

     

    (씽크대도 이런식으로 닦아주면 광이 번쩍번쩍!)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