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사용법과 사용 후기

    사전예약으로 S10+를 구입했었는데

    물량이 많았는지 배송이 늦어져 버즈 신청도 늦게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오픈기&사용법&사용 후기에 대해서 남겨볼까 합니다.

     

    제품도 작으니 상자도 작네요

     

     

    보다 선명한 통화 음질, 최대 6시간 연속 재생, 편리한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S10+위에 올려두면 자동으로 배터리 쉐어가 되어서 무선충전이 되죠

    최대 6시간 연속재생인 점이 아쉽긴 하지만 6시간 내내 음악 들을일은 거의 없을 것이고

    케이스에 담아 놓는 동안 케이스 전력으로 충전이 또 진행되니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버즈는 안드로이드 5.0, RAM 1.5GB이상의 스마튼폰과 태블릿이 함께 호환이 되며

    일부 지원하지 않는 모델 또는 기능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깔끔하게 두개의 구성품이 보이네요

     

     

    버즈 충전케이스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손에 착 감깁니다.

    마치 계란을 들고있는 느낌이 나요

     

     

    지난  QWS리뷰때와 비슷하게 담겨있네요

    하늘색이 화이트와 참 잘어울립니다.

    이어폰의 터치패드는 프리즘화이트 빛이 나네요 ㅎㅎㅎ

    버즈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충전 단자 두개가 보이죠 ㅎㅎ

     

     

    요렇게 충전단자 두개가 톡 튀어나와 있습니다.

    QWS처럼 약한 자력이 있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착 감겨 들어가는 느낌이 좋습니다.

     

     

    박스안에 구성품은 케이블과 이어링, 이어팁입니다.

    충전기는 들어있지 않아요.

     

     

    C-TYPE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S10+가 C-Type을 사용하니 당연한 소리인가요?ㅎㅎㅎ

     

     

    박스 뚜껑에 보시면 이렇게 설명서가 들어있는 박스가 숨어있습니다.

    못찾을 뻔했어요 ㅋㅋㅋ

    위에 튀어나온 종이를 쭉 당겨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사용 설명서를 찍어봤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쭉~ 읽어보셔요.

     

     

    사실 설명서는 종이 설명서보다 인터넷 설명서가 더 잘 되어 있어요

    http://downloadcenter.samsung.com/content/MC/201903/20190306171323640/KO/Kor/start_here.html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삼성에서 만든 설명서가 있고 종이설명서보다 더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연결을 해볼까요

    케이스를 열어준 상태에서 블루투스 찾기를 해주면

    위와같이 버즈가 바로 검색이 됩니다.

    신기하게도 버즈를 케이스와 분리하지 않았는데도 찾아지네요 ㅎㅎ

     

     

    버즈를 연결해줍니다.

     

     

    이렇게 배터리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네요 ㅎㅎ

    시각적이라서 참 좋아요.

     

     

    하지만 연결만 했다고 다 끝난게 아니죠.

    삼성에서 나온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해서 버즈를 사용하면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화면입니다.

     

     

    디바이스를 선택해주는데요 가운데 갤럭시 버즈가 있죠

    클릭!

     

    꽤나 많은 과정을 거쳐서 버즈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갤럭시버즈로 알람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버즈를 끼고 있는 상태에서 선택한 앱의 알람이 오면

    버즈에서 알려줍니다

    예를들어 메세지가 오면 '메세지'라고 앱이름을 말해줍니다.

     

    갤럭시 버즈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한번 터치 - 곡 재생 또는 일시정지

    두번 터치 - 다음곡 재생, 전화 받기 및 끊기

    세번 터치 - 이전곡 재생

    길게 누르기 - 전화거절, 사용자 선택 동작(설정에서 변경)

    (사용자 선택 동작 : 음성명령, 즉시 주변 소리 듣기, 음량 내리기/올리기)

     

    이때 터치를 빠르게 하면 버즈가 잘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적당한 속도로 터치를 해줘야 인식하네요

     

     

     

    유용한 기능으로 주변 소리를 듣는 기능인데요

    주변소리 듣기를 설정해두면 음악을 듣는 도중에도 주변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목소리만 좀더 크게 들을 수도 있구요.

    다만 요건 음질이 좀 안좋아 집니다.

    외부 바람소리가 그대로 전해져서 잡음이 좀 들려요

    그래도 안전을 위해서라면 보행중에는 해당 기능을 켜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위에서 언급한 길게누르기의 사용자 선택 동작 중 즉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설정해주면

    길게 누르고 있는 동안 버즈 소리가 작아지면서 주변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가지고 Wearable기기의 S/W Upgrade도 가능하기 꼭 설치해서 사용해야 겠지요?

     

     

    배터리도 좀더 손쉽게 볼 수 있고

    EQ설정도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저음이 강조된/부드러운/풍성한/선명한/고음이 강조된 설정중 하나를 선택하셔도 되고

    가운데를 눌러 본인이 원하는 EQ로 셋팅해주어도 됩니다.

     

    저는 길게 누르기의 사용자 선택 동작을 음량조절로 설정하였어요

    오른쪽을 음량 올리기로 설정하니 왼쪽은 자동으로 음량 내리기로 설정이 됩니다.

    왼쪽을 음량 내리기로 두고 오른쪽을 음량올리기가 아닌 다른 기능으로 바꾸면

    왼쪽도 함께 바뀌어지니 참고하세요

     

     

    이게 아까 말한 보행중 안전을 위한 주변 소리 듣기 설정화면입니다.

    주변 소리 음량을 조절한다거나 목소리를 강조할지 안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이어폰 꽂고 다니시면 자칫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꼭 주변에 신경쓰셔야 해요 ㅠㅠ

     

    이어버드가 어디있을까~~ 할땐 이렇게 찾기도 가능하답니다.

    핸드폰 어디있지? 할때도 '하이 빅스비~'하면 빅스비가 대답해줘서 얼마나 유용한지 ㅋㅋㅋ

     

    다른 새 기기와 페어링 하고 싶다면

    양쪽 이어버드를 비프음이 들릴때까지 3초이상 터치하고 있으면 됩니다.

     

    일단 사용해본결과 굉장히 편리합니다.

    한쪽만 꽂고 있어도 잘 들리더라구요

    이걸로 나도 남친도 같은 노래를 듣고 있을 수 있습니다 ㅋㅋㅋ

    또한 저는 귀에 꽂는 부분이 크면 귀가 너무 아파서 커널형이어폰중 머리가 작은걸 선호하는데

    버즈 또한 기본으로 들어있는 이어팁 중 작은걸 쓰니 착용감이 아주 편안했습니다.

    또 제가 막귀라서 ㅋㅋㅋ 진짜 못들어주겠는 음질 아니면 만족하며 사용하는 편이라 음질도 좋았습니다.

    예전에 7000원짜리 이어폰을 쓸때 음질이 안좋은건 이런것이구나를 느낀 이후 그보다 더 음질이 안좋은 이어폰은 만나보질 못했네요

    또 음질이 아쉽다면 EQ설정도 가능하니 어느정도 손재주가 있는 분이라면 원하는 EQ설정도 가능합니다.

    (저는 똥손이라 걍 기본으로 듣습니다 ㅠ)

     

    기존에는 블루투스 이어폰류로 갤럭시 써클(언제적거냐..)

    갤럭시 U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신세계를 맛본듯 합니다.

    본인은 갤럭시 S10+를 사고 버즈는 저에게 준 남자친구에게 감사하며

    이글을 바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