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설명서] 스타벅스 텀블러 취급설명서

    스타벅스 MD상품을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하고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사용하시기 전 반드시 본 취급설명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취급설명서는 필요 시마다 꺼내볼 수 있도록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텀블러 취급설명서 

    제품별 주의 표시사항 안내  
    사용 전텀블러, 머그 바닥의 기본주의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태인리스 텀블러, 플라스틱 텀블러, 세라믹 텀블러 공통사항)  

    바닥면 이미지 (예시)  
    • Dishwasher safe : 식기세척기 사용가능  
    • Hand Wash only: 손세척만 가능  
    asher safe on  
    - • Do not microwave : - 전자레인지 사용불가  
    • Microwave safe : 전자레인지 사용가능  
    • For cold beverage only : 차가운 음료용으로만 사용가능 

     

     

    사용 전 준비사항

    텀블러 - 사용하시기 전에 뚜껑 마개를 열고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하시기 바랍니다. (손질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텀블러 內 음료 취급시 유의 사항

    다음과 같은 내용물은 절대 넣지 마십시오.  
    • 드라이아이스, 탄산 음료 : 내압이 상승하여 마개가 닫히지 않거나 강하게 튀어 올라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 우유, 유제품, 과즙 등 부패하기 쉬운 음료 : 부패, 변질될 수 있으며 부패할 경우 가스가 발생하여 내압이 상승함으로써 마개가 튀어 오를 수 있습니다. 
    • 국/ 수프 등 염분을 포함한 음식 : 염분에 의해 녹이 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태인리스 소재 텀블러) 
    • 찻잎, 과육 : 텀블러 내부 틈새에 끼어 텀블러 내부가 변질될 수 있습니다. 

    · 음료를 넣은 상태에서 장시간 방치할 경우 부패, 변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에 가스가 발생하여 마개가 튀어올라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뜨거운 차 등을 넣은 채로 장시간 방치할 경우 차의 색이나 풍미가 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차의 습성상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차의 풍미를 유지하기 위하여 가급적 빠른 음용바랍니다. 

     

    텀블러 기능상의 주의 사항

    · 텀블러는 뚜껑이 있는 머그 제품에 비해 보온, 보냉 효과는 있으나 보온병이 아니므로 재질, 구조의 특징에 의한 최소한의 보온, 보냉 효과만 제공됩니다.

     

     

    텀블러 안전상 주의 사항

    · 텀블러에 음료를 넣은 채로 가방 또는 핸드백에 휴대하지 마십시오. 
    · 텀블러 뚜껑은, 텀블러가 넘어졌을 경우 음료가 한꺼번에 쏟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만, 음료가 새어 나오는 것을 완전히 막아 주진 못합니다. 
    *'완전 밀폐 제품 구입을 원하실 경우 매장 파트너에게 문의하시거나 제품기능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체에 음료를 넣을 때는 본체가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 텀블러 본체에 너무 많은 물을 넣고 뚜껑을 닫을 경우 물이 넘쳐 흘러 화상을 입거나 주변을 더럽힐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음료를 드시기 전 항상 뚜껑과 본체가 잘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뜨거운 음료를 넣고 흔들 경우 터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 뜨거운 음료를 넣고 마개를 닫을 시 음료 개폐구 (플립 또는 슬라이드)를 열어놓으시기 바랍니다. 내부 열과 공기에 의한 팽창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뜨거운 음료를 마실 경우에는 본체를 급격하게 기울이지 말고 천천히 드십시오. *음료가 급격하게 쏟아져 화상 등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손에 든 채로 이동하실 경우 음료가 튀어 오르지 않도록 뚜껑을 반드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화상 또는 부상의 위험이 있음으로 영, 유아의 손이 닿는 곳에 두지 마십시오.

     

    * 스트로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 스트로를 깨물 경우 이빨이 상하거나 제품이 파손될 수 있어 위험합니다. 

    *스트로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 뜨거운 음료 사용을 자제해 주시 기 바랍니다. 뜨거운 음료가 한꺼번에 빨려 나와 입안에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위험합니다.

     

     

    텀블러 제품 취급 주의사항

    · 난로, 스토브 등 화기에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표면이 뜨거워져 화상을 입을 수 있으며, 표면 변형,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자레인지 사용가능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속 부분에 스파크가 튀어 전자레인지 고장 또는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열로 인하여 부품에 변형이 그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자레인지 사용가능 제품은 텀블러 하단의 사용가능 문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냉동실에 넣지 마십시오. 음료가 팽창하여 텀블러 파손의 . 위험이 있습니다.

    · 충격(떨어뜨림 등)을 가할 시 파손되거나 깨질 수 있으니 취급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스태인리스 텀블러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내부 파손으로 인하여 진공상태가 해제되어 보온, 보냉력이 감소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 플라스틱 텀블러 뚜껑을 과도하게 조일 경우 파손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뚜껑은 구매하신 텀블러에 맞게 제작되어 있음으로 다른 종류의 텀블러 뚜껑을 호환하여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손질방법

    · 악취나 때, 곰팡이를 방지하고 청결한 사용을 위해 사용 후에는 빠른 시간 내에 세척해주시기 바랍니다

    · 손질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로 희석시킨 후 식기용 중성세제를 사용해 주십시오.

    · 끓는 물에 삶지 마십시오. 열에 의해 부품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건조시에는 윗부분이 아래를 향하게 해주십시오.

    · 신나, 벤젠, 금속 수세미, 연마제, 클렌저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녹이나 흠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 여부는 제품 하단의 표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 상품인 경우 세척기 윗 선반에만 넣으세요. 건조 시에는 윗부분이 아래를 향하게 해주십시오.

    · 본체를 장시간 물에 담가 두지 마십시오. 틈새로 물이 들어가 녹이 슬거나 보온, 보냉 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태인리스 재질 텀블러)

    · 스태인리스 텀블러 외부 세척 시 표백제나 염소가 함유된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녹이 슬거나 보온/보냉 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태인리스 재질 텀블러)

     

     

    교환, 반품 주의 사항

    · 한정 상품의 경우 조기 소진되어 하자상품에 대한 교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또는 동일 가격대의 다른 상품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 또는 환불 요청시 무료 음료 쿠폰과 영수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및 해결 방법

    질문 마개에서 내용물이 새어 나온다.
    원인 해결 방법
    음료를 너무 많이 넣었다. 음료수는 뚜껑을 닫아야 하는 경우를 고려하여 적정량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뚜껑이 확실히 닫혀있지 않다. 뚜껑이 정확히 닫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패킹이 어긋나 있다. 뚜껑 내부의 고무 패킹이 정상적으로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텀블러 재질에 따른 구분 공통
     
    질문 음료가 잘 안나온다
    원인 해결 방법
    음용구 구멍 및 공기 구멍이 막혀 있다. 구멍을 막고 있는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텀블러 재질에 따른 구분 공통

     

    질문 본체 내부의 색깔이 변했다.
    원인 해결 방법
    때가 끼어 있다.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여 세척하시기 바랍니다.
    반점 모양의 붉은 녹이 슬어 있다. 물에 포함되어 있는 철분 등이 붙어 생긴 현상입니다. 식초를 10%정도 넣은 미지근한 물을 본체에 넣어 약 30분 후에 잘 헹궈 주시기 바랍니다.
    까슬거리는 물질이 붙어 있다. 물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 등이 붙어 생긴 현상입니다. 구연산을 10%정도 넣은 미지근한 물을 본체에 넣어 약 30분 후에 잘 헹궈 주십시오.
    텀블러 재질에 따른 구분 스테인리스

     

    질문 보온(보냉)이 잘 안된다.
    텀블러에 뜨거운 음료의 열이 텀블러 외부에 그대로 전해진다.
    원인 해결 방법
    텀블러 외벽, 내벽 사이의 진공 상태에 문제가 생겼다. 교환, 환불 기한 내에 가져오시면 영수증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
    텀블러 재질에 따른 구분 공통

     

    질문 내부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
    원인 해결 방법
    본체 내부나 뚜껑 등에 때가 붙어 있다. 냄새가 제거되지 않을 경우에는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여 세척하시기 바랍니다.
    텀블러 재질에 따른 구분 스테인리스

     

    질문 녹차 등 차 색깔이 변했다.
    원인 해결 방법
    녹차 등을 넣고 시간이 흐르자 붉은 색 등으로 변했다. 차를 넣었을 경우 가급적 빨리 마셔 주십시오. 차의 성분이 변화하여 음료색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텀블러 재질에 따른 구분 공통
     
    질문 플라스틱 텀블러 내 외부에 습기가 발생했다.
    원인 해결 방법
    무더운 날씨에 찬 음료를 넣었더니 습기가 발생했다. 내, 외부의 급격한 온도 차이에 따른 자연현상입니다.
    텀블러 재질에 따른 구분 공통

     

     

    문의처

    기타 제품에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다음의 고객상담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고객상담실 : 02)3015-11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