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트레이더스 1만원대 와인 추천 -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륏 스페셜 에디션

    생필품을 사러 이마트트레이더스에 들렀다가 이마트트레이더스와인코너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을 하나 골라왔다.
    이마트트레이더스와인코너에는 다양한 와인들이 진열되어 있다. 너무 많아서 뭘 먹어야 될지 고민이 되는 정도인데, 원산지라던가 품종, 어울리는 음식, 그리고 맛의 표현까지 되어있어서 와인을 고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페데리코 파타니나 까바 브륏 Pick!

    우리는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뤼를 가지고 왔다. 1만원대와인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며 이마트트레이더스에 있어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원산지는 스페인으로 드라이하며, 깔끔한 시트러스 아로마와 은은한 꽃 향기가 느껴지며 입안 가득 싱그럽다는 맛 표현이 있었다.
    특히 후덥지근한 요즘 날씨에는 스파클링와인을 추천한다.

    페데리코 파테니나?

    페데리코 파테니나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리오하 지방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라고 한다. 노인과 바다라는 책으로 유명한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사랑한 와인으로 전 세계 와인 품평회에서 300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했다고 한다.


    까바?

    까바란 스페인어로 원래는 '셀러'에 해당하는데, 지하에 저장해두고 양조하는 스파클링 와인을 지칭하게 되었다. 주로 동북부 카탈루냐 지방에서 생산되며 산지, 포도 품종, 양조와 숙성과정 규정을 지켜야 '까바'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있다.
    까바는 스파클링 와인이기 때문에 여름철 시원하게 칠링해 마시기 좋다.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륏 스페셜 에디션

    헤밍웨이가 사랑한 리오하와인. 스페인 와인으로 스페인 현지 판매 No.1이라고 한다.
    와인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다.


    Type :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Grape Variety : 자렐로 40%, 마카베오 30%, 파레야다 30%
    당도 : ●○○○○
    산도 : ●●●●○
    바디 : ●●○○○


     

    포장

    병을 하얗게 둘러싸서 1만원대와인답지 않게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다.
    위쪽의 은박을 벗기면 코르크마개와 마개를 고정하는 철사(?)가 둘러져 있는데, 이 철사를 벗겨내면 손으로도 코르크 마개가 쉽게 열린다.

     

     

    와인따개가 불필요해서 특히나 와인따개가 없는 혼자 사는 집에서의 혼술이나, 들고 갈 짐이 많아 와인따개까지 챙겨갈 겨를이 없는 캠핑이나 야외 피크닉, 호캉스 갔다가 분위기 내려고 간단하게 와인을 마실 때 등등 너무 편리할 것 같았다.

     

     

    동영상 안찍고 있는데 우군이 뽑아버려서 ㅋㅋㅋㅋㅋ

    그래도 마지막에 기분 좋은 뽕! 소리

     

     

    어울리는 음식

    이마트트레이더스와인코너에서 페데리코파테니나와 어울리는 음식으로 추천한 건 해산물, 닭고기, 토마토 파스타였다.

    파스타를 할까~ 하는데 하필 파스타면이 똑 떨어져서 그냥 토마토카프레제와 집에 좀 남아있는 참외, 그리고 닭다리 훈제를 꺼냈다.

     

    해산물은 기름이 적은 생선(흰살 생선)과 육류는 흰 살육류가 잘 어울린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해산물이나 육류보다는 과일, 디저트류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은 와인이었다.

     

     

    우군이랑 집에서 오븟하게 퇴근 후 와인 한잔~ ㅎㅎ

     

     

    기분 좋은 스파클링

    은은한 스파클링으로 목 넘김이 따갑지 않고 부드러운데 어느 정도의 시원함은 보장해 준다

     

     

    마무리

    정말 깔끔한 시트러스 아로마와 꽃향기가 은은하게 느껴졌다. 

    닭다리보다도 토마토나 참외 같은 과일과 더 잘어울리는 여름 와인 페데리코 파타니나 까바 브륏이었다 :)

     

     

    드라이한 와인을 선호하지 않지만 스파클링와인이라 시원하게 마실 수 있었어

     

    1만 원대로 가격도 저렴하고 와인따개가 없어도 된다는 점이 제일 맘에 들었어

     

     

     

    이마트트레이더스, 트레이더스와인, 스페인와인, 스페인까바, 가성비와인, 홈술, 홈파티, 혼술, 호캉스, 페데리코파테니나, 와인추천, 이마트트레이더스와인추천, 이마트와인추천, 스파클링와인추천, 이마트트레이더스스파클링와인, 까바추천, 피크닉와인, 1만원대와인, 와인선물, 와인페어링, 여름와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