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설명서] 현대 리바트 소파 제품설명서

    소파 제품설명서

     

     

    현대리바트 소파 공통 안내사항

    01 구겨짐과 눌림

    새로 구입한 소파에는 포장 및 배송으로 인해 약간의 구겨짐과 눌림 자국이 발견될 수도 있으나, 10일 정도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펴집니다.

     

    02 환기

    배송 직후에는 소파 고유의 냄새를 많이 느끼실 수 있으나, 일정기간 환기를 시켜주면 냄새는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03 라인이나 높이, 두께 편차

    소파는 편안한 착석감을 위해 부드러운 성질의 내장재를 일부 사용하고 있어 부분적으로 눌림 현상 또는 라인이나 높이, 두께 등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대리바트 소파는 고품질의 검증된 가죽만을 사용 합니다. 인체에 안전하도록 KC 안전기준을 엄격히 준수하며, 오랜기간 품질이 유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죽 품질평가시험을 거쳐 탄생합니다.

     

    04. 원목이 적용된 소파

    원목이 적용된 소파의 경우, 나무를 절단한 결의 방향이나 나무가 성장한 환경에 따라, 컬러감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나무 그대로의 색상을 재현한 내추럴 컬러의 경우 제품의 각 부위별로 색감, 질감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05 조명에 따른 색상 차이

    조명의 종류(할로겐, 형광, LED 등) 및 광도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며, 가구가 배치된 방향과 광원의 위치도 영향을 줍니다.

     

    06 중간 다릿발

    육안 상 평평해 보이는 가정의 거실 바닥도 미세하게 표면이 고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소파의 중간 다릿발은 이러한 바닥의 수평(±5mm 내외) 공차를 반영하여 5~10mm 정도 짧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제품의 설계입니다.

     

     

    천연가죽의 특징

    피그먼트 가죽

    01 소의 성장과정에서 발생되는 가죽 표면의 흉터와 상처, 주름, 모공 등은

    인조 가죽과는 구별되는 천연 가죽만의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0 2 천연 가죽은 부위(소의 목, 등, 배, 엉덩이 등)에 따라, 주름, 무느,

    조직이 다르기 때문에 소파 부위별로 다른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03 가죽 성질에 따라 염료가 스며드는 정도의 차이가 달라, 가죽과 가죽이

    | 맞닿는 부위에 약간의 컬러이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 4. 천연 가죽 소재의 특성상, 장시간 사용 시 가축의 자연스러운 늘어남과

    주름 발생은 인조 가죽과 구분되는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0 5 천연 가죽 소파를 아주 장기간 사용하면 땀과 마찰에 의해 마모가

    진행되어 표면이 갈라지거나 트는 현상이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01. 매자국 02. 배가죽 03. 가죽표면차이 04. 힘줄자국 05. 모공 06. 가죽 상처

     

     

    아닐린 가죽

    01 인공 그레인을 찍어내지 않고, 천연 그대로의 가죽 표면을 사용합니다.

    인공적인 가공을 최소화함에 따라 자연스러운 다양한 천연가죽의 특징들이 표현됩니다.

    02 표면에 강제로 코팅하여 색상을 구현하는 인위적인 방식이 아닌,

    천연 면피에 색상이 스미게 하는 방식으로 가공하여, 가죽 부위별 물성 차이에 따라 색상이 약간씩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기거나 구김에 따라 색이 밝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03 표면에 인위적인 도장 코팅을 하지 않고 왁스 & 오일로 마감을 하였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왁스나 오일을 발라주면 스크래치가 감소되며 그윽한 멋을 느낄 수 있습 니다. 당기거나 구김에 따라 색이 밝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01. 자연스러운 주름 02. 검정 점 03. 스크래치

     

     

    누벅 가죽

    01 누벅은 천연가죽의 표면을 갈아내어 구현한 고급 소재로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공 방법으로 표면에 은면층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땀과 오염에 약하여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음료와 같은 오염 물질이 표면에 스미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천연가죽 관리법

    이렇게 관리 해 주세요!

    01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일주일에 1회 정도 먼지 제거를 위해 진공 청소기로 청소해주시고 매일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가죽 특유의 특성을 살리면서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02 천연 가죽 전용 세정제로 관리해주세요.

    계절마다 천연 가죽 세정제나 보호크림 소량을 골고루 바른 후, 마른 헝겊으로 깨끗이 손질해주세요. 왁스나 기름, 알코올 등이 포함된 세정제 사용 시, 가죽 표면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03 가죽이 심각하게 오염되었을 경우 헝겊에 중성세제를 묻힌 뒤 닦아주세요.

    세제를 직접 가죽에 바르면 변색이 생길 수 있으므로, 헝겊에 중성세제를 묻혀 닦으신 후, 마른 헝겊으로 말끔히 닦아서 건조시켜 줍니다.

    ※ 건조 시, 절대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거나 직사광선에 노출 금지

    ※ 누벅과 같은 특수 가죽은 전문 업체를 통해 세척

     

    04. 여름철 땀의 염분으로 손상이 예상되는 좌판과 팔걸이 부분은 물을 살짝 묻혀 닦은 후 마른 수건으로 남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정기적인 소파 관리를 통해, 천연 가죽 소파를 보다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현대리바트의 관리 노하우를 안내해드립니다.

    천연 가죽 세척제 사용 방법

    01 오염부위를 확인해주세요.

    02 소파클리너를 마른 헝겊에 묻혀 닦아줍니다.

    03 다시 한번 깨끗한 헝겊에 소파클리너를 묻혀 닦아줍니다.

    04. 그늘지고 바람이 통하는 곳에 자연건조합니다.

     

     

    인조/코팅가죽 관리법

    01 주기적으로 닦아주세요..

    평소에는 마른 걸레로 닦는 것이 좋으나 잦은 접촉이 있는 부분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걸레의 물기를 꽉 짠 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02. 가죽 전용 세정제는 자제해주세요.

    인조가죽은 아세톤이나 벤젠, 가죽전용 클리너로 닦을 경우 오히려 가죽이 더 상하거나 갈라질 수 있습니다.

     

    03 가죽이 오염되었을 경우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헝겊을 담갔다가 꽉 짠 후 소파를 닦고, 창문을 열어 물기를 잘 말려주도록 합니다.

     

    패브릭소파 관리법

    01 액체를 흘린 경우 바로 닦아주세요.

    완벽한 방수 패브릭이 아닙니다. 액체를 흘린 후 장시간 방치 시 흡수될 수 있으니 가급적 빠른 시간 내로 닦아주세요. 또한 제품에 여러 번 수분이 닿았거나, 여러 번 세탁하는 경우 발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02 액체류를 흘렸을 경우에 완전히 말린 후 사용해주세요.

    간장, 케첩과 같은 자국이 남을 수 있는 액체류를 흘렸을 때에는 물티슈로 먼저 닦아주세요. 물티슈로 얼룩을 지운 후에는 마른수건이나 키친 타올로 패브릭에 남아있는 물기를 닦아주세요. 이후 일정시간이 지나 완전히 마른 후에 사용해주세요.

     

    03 직사광선을 피해주세요.

    패브릭원단은 지속적으로 직사광선을 받을 시 변색이 올 수 있습니다.

     

    04 알맞은 세탁법을 준수하세요

    분리 가능한 원단의 경우 제품 측면의 케어 라벨에 세탁 방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알맞은 세탁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 시 물 빠짐, 수축, 변색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5 주기적으로 제품을 관리해주세요.

    패브릭 원단이 적용된 소파는 사용 빈도 및 환 경에 따라 보풀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보풀 발 생시 보풀 제거기로 주기적인 관리를 해주세요. 또한 먼지 진드기 및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핸드 청소기로 유기물과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리클라이너의 특징

    리클라이너 소파는 각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전동 기능성 소파로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편안함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제품 하자가 아닌 리클라이너 소파의 자연스러운 특징입니다.

     

    - 리클라이너 기능 사용시 모터와 레일의 작동음이 발생하며, 맞닿아 있는 가죽의 이동마찰음과 모터 작동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등쿠션에서 좌방석으로 연결되는 절개선이 일직선이 아닐 수 있습니다.

    - 리클라이너 소파는 형태가 유동적으로 변할 수밖에 없어 작동 전후에 라인 불일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좌방석의 길이가 일직선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삽입됨에 따라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사용 TIP

    01 가죽리클라이너 소파의 경우 주기적으로 가죽 보호크림을 발라 주어 마찰소음을 제거함과 동시에 더욱 오랜기간동안 소파를 사용할 수 있 습니다.

    ※ 보호크림 도포 시 마른걸레로 한번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과하게 보호크림이 도포될 시 가죽 표면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02 키즈락 기능이 있는 제품의 경우 키즈락 설정 시 제품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 버튼을 동시에 4초이상 꾹 눌렀을 경우 키즈락이 ON/OFF 됩니다. 잠금 기능은 리클라이너를 다 접은 상태에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03 사용습관에 따라 리클라이너 작동 시 좌, 우 하드웨어가 비대칭이 될 수 있습니다. 한쪽으로 치우친 자세로 앉지 말아주세요.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

    다음 지시되어 있는 사항들은 제품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사용하여 예상치 못한 위험이나 손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안전과 관련된 주의사항은 잘못사용할 경우 예상되는 위험과 손해의 크기정도 그리고 위험발생의 긴급정도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분하고 있습니다.

     

    경고

    지시사항 위반시 심각한 상해나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해당 기호는 해서는 안되는 금지표시 기호입니다.

    해당 기호는 위험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한 주의환기 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주의

    위반시 경미한 상해나 제품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소파

    땀에 젖은 상태에서 소파에 앉지 말아주세요.

    땀속 염분과 유기물에 의해 제품 표면이 손상될 수 있으며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과 화기를 피하세요.

    가죽의 갈라짐 및 탈색 또는 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소파의 등쿠션 위, 팔걸이에 앉거나 올라가지 마시고, 무거운 물건을 올리 거나 큰 충격을 주지마세요.

    소파 내부는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 형태 변형 또는 추락의 위험 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왁스나 기름이 포함된 세정제를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왁스나 기름 등 화학성분이 있는 제품은 가죽 표면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가죽 전용 세정제 또는 보호크림을 사용하여 손질해 주세요. 오염시 마른수건이나 기타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뜨거운 물체를 가축 위에 직접 올려 놓지 말아주세요.

    가죽 위에 직접 올려놓을 경우, 표면에 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서리에 부딪혀 다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고 소파에서 떨어지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폼알데하이드 및 휘발성유기화합물 (VOCs)이 방출될 수 있는 제품은 인체에 유해할 수 있으니 환기가 잘 되는 공간에서만 사용하세요.

     

    소파를 옮길 때 바느질이 있는 쿠션부분을 잡아당기지 말고 들어서 옮겨주세요.

    쿠션 부분을 잡아당기면, 바느질 부분의 터짐 또는 가죽 찢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파 밑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머리카락이나 옷등이 끼어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리클라이너 소파의 작동부위에는 신체 일부나 옷등이 끼일경우 큰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가 사용시 각별히 주의하시고 지도해주세요.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및 임산부는 리클라이너 사용시 많은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특히 어린이가 작동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키즈락 기능을 작 동시켜 주세요. (키즈락 기능은 해당 옵션 적용 모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소파 발받침 부분에 걸터 앉지 마세요.

    특히 리클라이너소파 발받침이 펴진상태에서 딛고 일어날 경우 전도의 위험이 있습니다.

     

    발받침 주변에 물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리클라이너 조정시 물체가 끼었을 경우 제품 손상 및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소파 설치 시, 바닥 면이 고르지 못한 곳은 피해주세요.

    수평이 맞지 않으면 소파의 원형이 틀어져 삐걱거릴 수 있으며, 장시간 사용 시 제품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과 함께할 때는 특히 조심해 주세요.

    애완동물의 긁기, 물어뜯기 또는 배변에 의한 오염으로 인해 가죽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전기

    먼지가 쌓이면 화재 위험이 있으니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세요.

    코드를 뽑을 때는 반드시 전선이 아닌 플러그를 잡고 뽑으세요..

    사용전, 반드시 제품 사용설명서와 추가 동봉된 별도의 설명서(조명, 어뎁 터, 후드 등 전기제품)가 있다면 해당 설명서의 주의사항도 숙지하세요.

    전기기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 플러그를 뽑아주시고 젖은 손으로 제품을 조작하지 마세요.

    전원플러그에 이물질이 부착되면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플러그는 깊숙이 꽂으세요. (접촉 불량 에 의해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선이 손상될 수 있으니, 몸체에 감거나 묶어서 보관하지 마세요.

    제품 사용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전원을 끄고 플러그를 빼주세요.

    자리를 벗어날 때는 충전 및 작동을 정지하세요.

    함부로 제품을 분해하지 마십시오.

    감전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전선이 양탄자나 무거운 가구 밑으로 통과하지 않도록 하세요.

     

     

    전선을 스테이플이나 못 등으로 고정하지 마세요.

    가급적 전기가 통하는 스위치, 콘센트, USB 포트 주변에서는 커피나 음료수를 드시지 마십시오.

    액체를 흘릴 경우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콘센트에 전원단자를 연결하기 전에 제품의 모든 전원회로를 차단해 주세요.

    한 콘센트에 여러 개의 플러그를 꽂아 문어발식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전선 및 플러그는 애완동물이 물어 뜯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날카로운 금속 물체에 충격을 받지 않도록 하세요.

    어린이가 기기를 가지고 놀지 않도록 하고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어른의 감시하에 사용하도록 하세요.

     

     

    USB 충전시 KC 승인 정품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놀이기구 처럼 지속적으로 작동하여 사용하거나, 두사람 이상 앉은 상태에서 작동하는 등 무리가 가는 상황을 피해주세요.

     

    무리하게 인클라이닝 · 리클라이닝 기능을 사용할 경우 모터 과열 및 제품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승인 제품 사용시 발열 및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외 다른 제품 의 충전 케이블은 가급적 사용하지 마시고, 해당 제조업체에 사용 가능여부를 문의 하세요.

     

    스마트폰, 태블릿, 보조베터리 등 휴대폰 주변기기 외 다른 제품을 충전하지 마세요.

    정격에 맞지 않는 제품 충전시 화재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예시, 고속충전 미지원 충전선, 학습용 전자펜, 10000mAh 초과 고용량 보조베터리, 전기 손난로, 온수 찜질기, 선풍기 등)

     

    리클라이너 소파 방석 사이로 휴대폰, 보조 베터리, 기타 인화성 물질이 빠진 상태로 스위치를 작동할 경우, 하부 관절에 끼어 화재 또는 고장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방석 틈새로 물건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세요. (원활한 작동과 소음발생을 줄이기위해 인클라 인 기능의 소파에는 일정 틈이 존재합니다.)

     

    노후 · 손상된 전선 · 개폐기 · 콘센트 등은 즉시 교체하세요.

    리클라이너 주의사항

    ※ 해상 실손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01 하드웨어 밑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02 발받침 주변에 물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03 머리쿠션, 팔걸이, 발받침 부분에 앉지 마세요.

    04 2인 이상 착석하지 마세요.

    05 펼쳐진 하드웨어를 딛고 일어서지마세요.

    06 틈새로 물건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07 충전 용량에 맞는 제품만 충전하세요.

    08 휴식을 위한 인/리클라이닝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사람 쉬는 그림으로만, 금지표시 제외, 느낌표로 수정 필요)

     

     

    Q&A

    Q1. 소파 부분별로 무늬가 달라요.

    (A) 소파가 부위별로 무늬가 다른 것은 천연 가죽의 고유특성입니다. 소는 부위별 (목, 등, 배,엉덩이 등)로 성질이나 무늬가 다릅니다. 제작 시, 되도록 무늬가 잔잔하고 규칙적인 등 부분은 좌판이나 등받이에 사용하고, 무늬가 큼직한 배 부분은 눈에 잘 띄지 않은 부분에 사용합니다.

     

    Q2. 부분적으로 소파의 색상이 고르지 않아요.

    (A) 소파 제작 시, 6-7 마리 정도의 피혁이 사용되므로, 소의 가죽에 따라 염료를 먹는 정도가 달라 컬러이색이 생기는 것으로 천연 가죽의 자연스러운 특징입니다.

     

    Q3. 왜 소파는 끌면 안되나요?

    (A) 소파는 자체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긁힘 방지 글라이드를 부착하지만, 마루판에 흠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동 시에는 반드시 2인이 들어서 옮기시기 바랍니다.

     

     

    Q4. 가죽 주름이 일정치 않아요.

    (A)  인공으로 가공하지 않은 천연 가죽의 자연스러운 특징입니다.

     

    Q5. 새 소파가 구겨져 있어요.

    (A) 가죽 소파는 처음 꺼냈을 때 포장 및 배송에 의해 일시적인 구겨짐과 형태변형이 나타날 수 있으며,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펴지게 됩니다.

     

    Q6. 새 소파에서 냄새가 나요.

    (A) 새로 구입한 소파는 천연 가죽 고유의 냄새와 스폰지, 접착제, 목재 등의 냄새가 섞여있기 때문에 소파를 구입해서 10일 정도 환기를 시켜주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Q7. 봉재 부위와 소파 곡선부분에 주름이 있어요.

    (A) 소파 좌판, 팔걸이, 등 쿠션 부위의 봉재 주름은 자연스러운 곡선형태를 만들면서 생기는

    주름입니다.

     

     

    Q8. 부위별로 쿠션감이 다르고 매장에서 앉았을 때보다 단단한 느낌이에요.

    (A) 새 소파는 부위별로 약간의 쿠션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3 개월 사용하시면 동일한 쿠션감으로 자연스럽게 복원됩니다. 매장 내 소파의 경우 방문고객들의 반복적인 착석으로 새 소파와는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Q9. 전시장 제품 색상과 달라 보여요.

    (A) 전시장에서는 밝고 노란 빛의 할로겐 조명을 사용하기 때문에, 햇빛과 형광등을 사용하는 일반 가정집과의 조명환경 차이에 의해 컬러가 다소 어둡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Q10. 매장에서 봤을 때보다 크기가 큰 것 같아요.

    (A) 매장은 천고가 높고 개방감이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실제 가정집에 놓았을 때에는 상대적으로 커 보일 수 있습니다. 또, 소파에 씌워지는 가죽은 손으로 재단되기 때문에 기술의 적용 정도 및 환경에 따라 사이즈가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Q11. 사용하다 방석과 등받이에 주름이 생겼어요.

    (A)  가죽은 늘어나는 특성이 있어 소파 제작 시 하중을 많이 받는 부분은 내장재의 밀도를 높이고 적게 받는 부분은 밀도를 낮게 제작합니다. 사용자의 신체 특성과 사용방식에 따라 특정부위에 주름이 발생하다, 일정수준 이상으로 늘어나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은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Q12. 소파에 보풀조각이 생겼어요.

    (A) 이불이나 옷을 비비면 조그만 천매듭이 생기듯, 제품에서도 작은 보풀조각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발생하는 보풀들은 울스웨터에서처럼 뜯어내시면 됩니다.

     

    Q13. 소파의 수평이 맞지 않아요.

    (A) 첫 번째는 제품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고, 두 번째는 바닥이 고르지 못할 때 발생되는데, 그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소파 다리에 부직포 등을 부착하여 조절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