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설명서] 스테나 퓨어 304 에어프라이어(STENA002W)

    본 사용설명서는 제가 구입한 제품에 동봉되어있던 설명서로 수정/삭제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의 사용설명서가 필요하신 분은 블로그가 아닌 제품 홈페이지내 사용설명서를 참고바랍니다.

    스테나 에어프라이어 304 화이트 사용 후기

    사용후기는 여기

     

    안전하고 위생적인 올스텐 스테나 에어프라이어 추천 (ft.버터전복구이/닭날개간장구이)

    제리와 함께 일산 펫페어에 다녀왔더니 에어프라이어가 도착해있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프라이어는 엄마가 사은품으로 받아주신 거였는데 블로그에도 있지만 불량으로 수리도 받고 기간

    chocomii.tistory.com

     

     

    STENA 22L 에어프라이어 STENA002W AIRFRYER 사용 설명서

    본 제품은 한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입니다. 업소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제품을 표시된 사용 용도 외에는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본 제품은 품질 및 디자인 향상을 위해 외관 및 색상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설명서를 자세히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주십시오.

     

    • 제품을 처음 사용하실 때는 제품에서 연기가 날 수 있습니다.
    • 제품 생산 시 사용된 코팅 및 먼지 등의 연소로 인한 것이므로 환기가 되는 곳에서 약 10분간 공회전 시킨후 사용하십시오.
    • 요리 재료의 건조상태, 크기, 냉동 여부 등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반드시 벽면 콘센트에서만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멀티탭 사용시 16A 냉난방기전용 고용량 멀티탭 을 사용하십시요.
    • 제품 사용 중, 사용 직후 제품이 뜨거우므로 화상/화재에 주의하십시오.
    • 사용하지 않을 시 반드시 플러그를 뽑아 주십시오.
    • 본 제품은 생활방수등급입니다. 무리한 물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고장의 원인, 화재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

    다음은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입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고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을 반드시 물기가 없고 평평하며 수평인 곳에 놓고 사용하십시오.

    ※ 제품이 작동 중이거나 작동 직후에는 제품의 표면이 뜨거우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 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안전한 표면에 놓고 사용하여 주십시오.

    ※ 처음 구입 후 공회전 할 때 연기나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 기기는 신체, 감각, 정신 능력이 결여되어 있거나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여 감독이나 지시 없이는 안전하게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사람(어린이 포함)이 사용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  어린이가 혼자 사용하거나 어린이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에서 사용하거나 보관하지 마십시오.

    ※ 벽면 단독 고정된 콘센트에서만 사용하십시오. 멀티탭 사용 시 16A 이상 고용량 멀티탭을 사용하십시오.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하시기 전에 다음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잘 읽으신 후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주십시오.

    본 설명서는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주시고 본 제품을 폐기하실 때까지 언제든지 볼 수 있는 곳에 반드시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항은 아래와 같이 구분하고 있으며 어느 것이나 안전에 관한 중요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벽면 콘센트에서만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멀티탭 사용시 16A 냉난방기전용 고용량 멀티탭을 사용하십시요.

    제품의 작업 과정이나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전원 코드를 바로 플러그에서 뽑지 마십시오. 제품 정지 후에 최소 2분 이상 기다린 후 전원 코드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전원관련

    금지 : 전원은 반드시 전용콘센트에 꽂으십시오.(220V전용)

    - 다른 전열기구와 함께 사용할 경우 전원이 단전되거나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주의 : 제품의 청소시나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뽑아주십시오.

    - 감전, 누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금지 : 전원코드를 끼우거나 빼실 때는 코드선을 잡지마시고 플러그를 잡아 주세요.

    - 감전, 누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분해금지 : 본사가 지정하는 서비스센터 직원외에는 사용자 임의대로 제품을 분해 하거나 수리 및 개조를 하지 마십시오.

    - 이상작동으로 인한 화재, 감전,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금지 : 코드를 꽂을 때는 전원 플러그를 확인하십시오.

    - 벗겨진 코드나 파손된 플러그는 화재, 감전 등의 원인이 됩니다.

     

    금지 : 한 개의 콘센트에 여러 개의 전원 플러그를 동시에 꽂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이상발열 및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접촉금지 : 물기가 묻은 손으로 플러그를 꽂거나 조작부 등을 만지지 마십시오.

    -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금지 : 전원코드를 무리하게 구부리거나 묶거나 잡아당기지 마십시오.

    - 화재,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설치관련

    금지 : 사람이 다니는 출입구에 설치하지 마십시오.

    - 안전사고 및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금지 : 바닥이 불안정한 곳이나 전기제품, 기구등의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지 마십시오.

    - 안전사고 원인이 됩니다.

     

     

    사용중에

    금지 : 사용중 또는 사용 직후에 본체가 뜨거우므로 손을 대지 마십시오.

    -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습니다.

     

    금지 : 영·유아의 손이 닿기 쉬운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습니다.

     

    금지 : 제품에서 이상한 소리나 타는 냄새,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 플러그를 뽑은 후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십시오.

    -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 처음 구입해서 공회전 할 때 연기나 냄새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금지 : 씽크대, 목용탕 등 제품에 물이 들어 갈 수 있는 곳이나 화학성 물질이 있는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누전 및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금지 : 제품을 씽크대에 넣고 닦거나 본체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 감전, 누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금지 : 공기 배출구나 제품 내부에 금속막대기 등 이물질을 절대 넣지 마십시오. (특히, 어린이 주의)

    - 감전, 누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 각부의 명칭

    사각 에어프라이어는 고온의 공기를 고속회전 시켜 식재료를 튀기기 때문에 신속하고 쉽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튀김재료들은 모든 방향으로부터 동시 가열되어 재료 본연의 기름 또는 약간의 식용유만으로도 조리가 잘 이루어집니다.

     

    1~4열까지 사용 방법 및 주의사항

    1열

    열선과 가장 가까워 식재료 겉면만 빠르게 탈 수 있습니다. 빠르게 구움색을 내고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을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2열

    그릴, 다용도 트레이, 얕은 그물망 바스켓, 그물망 바스켓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열

    하단 열선이 켜지는 모드 (조리 모드 & 열선 페이지 참고)에서는 조리도구를 넣지 말아 주세요, 조리도구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하단 열선이 켜지지 않는 에어프라이어, 브로일과 같은 모드에서는 조리도구를 넣으셔도 좋습니다.

    4열

    부스러기 받침대 (기름받이)만 사용 가능합니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제품 각부의 명칭

    사각 에어프라이어는 고온의 공기를 고속회전 시켜 식재료를 튀기기 때문에 신속하고 쉽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튀김재료들은 모든 방향으로부터 동시 가열되어 재료 본연의 기름 또는 약간의 식용유만으로도 조리가 잘 이루어집니다.

     

    <구성품 >

    그릴

    그물망바스켓

    얕은 그물망 바스켓

    다용도 트레이

    스팀 보올

    로티세리(회전봉)

    회전구이통

    로티세리 이동용 집게

    기름받이, 부스러기 트레이

     

    ※그림은 참조 용이며 실제 기기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의) 본 제품은 조리 과정에서 외부 표면이 뜨거워집니다. 사용 중이나 사용 후 구성품을 꺼낼 때는 꼭 오븐 장갑을 착용 후 꺼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 후에는 기기를 충분히 식힌 후 제품을 만지십시오.

     

    스팀보울 사용법 : 작동 시 스팀보울에 물을 담아 내부에 놓아주시면 식재료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스테인레스 조리도구를 다룰 때 조심해 주세요. (특히 세척 시 주의) 금속 재질로 날카로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조작부/표시부

    스테나 에어프라이어는 에어 프라이어, 토스터 및 컨벡션 오븐의 장점을 사용하기 쉬운 하나의 기기로 결합한 제품입니다. 본 제품은 13 가지 스마트 프로그램과 듀얼쿡 기능을 갖고 있는 다기능 조리용 오븐입니다.

     

    (START / STOP) : 전원 켜기/끄기

    (MENU) 메뉴 : 누르고 다이얼을 돌려 조리법을 선택한 다음 다이얼을 눌러 확인합니다.

    (TIME / TEMP / SHADE) 시간 / 온도 / 빵굽기 (베이글,토스트) : 시간 조절, 온도조절, 빵굽기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ROTISSERIE) 로티세리 : 로티세리 음식을 시작합니다.

    (DUAL COOK) 듀얼 쿡 : 2가지 이상의 음식을 조리해야할 때 1 라이트가 빛나면 1단계 조리법을 선택하신 다음 다시 듀얼쿡 버튼을 누른 후 2 라이트가 빛나면 다음 2단계 조리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LAMP) 램프 : 내부 램프를 키고 끌 수 있습니다.

    조작 다이얼 : 다이얼을 돌려 조리법 / 시간 / 온도 등 설정을 절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을 누르면 제품이 작동 합니다.

     

     

    특징

    1. 13가지 조리 모드

    에어프라이((Air fry), 토스트 / 베이글(Toast/Bagel), 베이크(Bake), 브로일(Broil), 발효(Fermentation), 저온조리(Slow Cook), 피자(pizza), 프라이(Fries), 케이크(Cake) 등 메뉴를 눌러 조리 모드를 전환하면 모드 선택이 깜박입니다.

    2. (Preheat) 예열

    시작 버튼을 눌러 요리를 시작합니다. 오븐이 예열 단계, 예열 표시등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예열은 에어 프라이, 베이크 컨벡션 베이크/피자에만 적용됩니다.

    예열이 끝나면 예열 충전기가 꺼지고 조리 타이머 시작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3. 빠르고 쉬운 프로그램 조절

    다이얼 버튼을 사용하여 요리 시간과 온도를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리가 시작된 후에도 상단 오븐 패널을 눌러 추가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4. (Air Fry)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 기능은 기름 없이도 바삭바삭함을 보장합니다.

    5. (Toast/Bagel) 토스트 / 베이글

    온도 터치 버튼을 눌러 토스트 굽기를 1-5로 조정하여 다양한 굽기의 토스트, 베이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6. (Bake) 베이크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등과 같은 제빵 종류의 디저트를 조리할 수 있습니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 구성품의 재질 특성 상 마감면이 날카로울 수 있으니 세척 시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신 후 수세미를 이용하여 세척 해주십시오

     

     

    7. (Broil) 브로일(구이)

    생선 또는 육류 등을 구울 때 단시간에 고열로 음식의 윗면을 갈색으로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8. (Proof) 발효

    요거트를 만들거나 빵이나 피자 반죽을 발효하는데 사용합니다.

    9. (Slow Cook) 저온 조리

    저온 조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균밀한 수준의 조리를 보장하고 음식의 오일, 수분 및 영양분을 유지합니다.

    10. (Warm) 데우기

    차갑게 식은 음식을 데우기에 적합합니다.

    11. (Dehydrate) 건조

    저온의 열을 순환시켜 재료의 수분을 효과적으로 끌어내어 줍니다. 야채 칩, 육포, 건조과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2. (Con.Bake) 컨백션 베이킹

    내부 공기순환으로 열이 골고루 전달되어 더욱 바삭하고 담백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13. (Fries) 튀김

    름을 사용하지 않아도 내부 열기로 재료를 바삭하게 만들어 줍니다.

    14. (Pizza) 피자

    갓 구운 피자도 냉동 피자도 골고루 익혀줍니다.

    15. (Cake) 케이크

    케이크 반죽을 고온의 열기로 속 깊이 익혀 폭신한 케이크 시트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유리 탈부착 가능

    스테나 에어프라이어는 세척하기 편하도록 제품 도어의 유리를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유리 탈부착 방법 :

    ①도어에 있는 나사를 돌려 제거해 주세요.

    나사를 뺀 고정 핀을 제거해주세요.

    나사와 고정 핀을 제거하면 유리만 따로 탈착이 가능합니다.

    유리를 다시 부착하고 싶을 때는 위 순서와 반대로 하면 됩니다.

     

    ※ 분리과정에서 유리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사와 고정핀이 분실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세척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리파손 및 부속품 분실의 경우 유상으로 AS가 진행됩니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세척 방법 & 보관

    사용 후에는 다음 요리를 위하여 깨끗하게 청소하여 주십시오.

    ※ 중요 : 제품손상 및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완전히 식은 후 청소 및 관리하십시오.

    1.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금속 수세미나 마모성 물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2. 콘센트에서 전원코드를 분리하고 제품이 완전하게 식은 후 청소하십시오..

    3. 물을 적신 부드러운 천으로 제품의 바깥 부분을 깨끗이 닦아 주십시오.

    4. 따뜻한 물과 약간의 세정제, 부드러운 스폰지를 이용하여 메쉬바스켓, 트레이(기름받이), 로티세리 회전봉, 회전구이통,

    그물망바스켓을 세척하여 주십시오. 구성품에 이물질이 단단히 붙어 있으면 약간의 세제를 뜨거운 물에 타서 약 5분동안 담궈 두었다가 세척하시길 권장합니다. 식기세척기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5. 본체 내부는 뜨거운 물을 적셔 부드러운 스폰지로 깨끗이 청소하십시오. 이때, 물기가 흐른다면 즉시 마른 천 등을

    사용하여 닦아내십시오.

    6. 후면의 공기 배출구는 면봉 등을 이용하여 수시로 기름 찌꺼기를 닦아내어 주십시오.

    ※ 청소시 본체를 물에 직접 담그거나 닿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1. 기기의 플러그를 뽑고 완전히 식힙니다.

    2. 청소 후 물기를 잘 제거 하십시오.

    2. 제품 및 구성품이 건조되어 있는 상태인지 확인 하십시오.

    3. 제품보관 시 직사광선은 피하고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여 주십시오.

     

    경고) 위 방법으로 청소하지 않을 경우 연기나 잔여물이 타면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연기가 보이거나 냄새가 심히 나는 경우 잔여물이 내부에 달라붙어 나는 경우 일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제품의 전원을 끈 뒤 기기의 플러그를 뽑으십시오. 제품이 식은 후 부드러운 스펀지나 천에 중성세제를 묻혀 잔여물이 튄 부분을 제거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주작부 한글판

    LED 화면의 영문판 메뉴를 구분하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 사진상 같은 위치에 있는 한글 번역을 참고하세요.

    ※ 영문판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한글판을 참고하세요.

    조리모드 & 온도

    본 제품은 13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리 목적에 맞게 설정하여 주십시오.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기능 선택 다이얼을 돌려 기능을 선택해 주십시오.

     

     

    로티세리 조리방법

    시간과 온도 설정 시 참고 사항

    주의) 넣기 전 재료가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 열선과 재료가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재료에서 나오는 기름을 받기 위해 기름받이를 삽입해 주십시오.

    ※ 조리 된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을 제거할 때 이동용 집게 또는 오븐용 장갑을 사용하십시오.

    ※ 조리 과정에서 바스켓 및 기타 부품이 매우 뜨겁습니다.

    ※ 진행 상황을 확인하거나 받침대를 제거할 때, 받침대 또는 내부의 열에 조심하십시오.

    ※ 조리 직후 바스켓을 테이블 위에 바로 올려 놓지 마십시오.

    ※ 조리용 도구는 공기 순환 과정 중에 뜨거워질 것입니다.

    ※ 오븐 장갑을 착용하고 화상이나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여 취급하십시오.

     

    TIP!

    - 크기가 더 작은 음식은 일반적으로 큰 음식보다 조리 시간이 약간 짧아야 합니다.

    - 다량의 음식은 소량보다 약간 긴 조리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 조리 과정을 거치면서 중간 크기의 음식을 뒤집거나 돌리면 고르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 신선한 감자에 약간의 기름을 묻혀서 더욱 맛있는 요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요리하기 전에 약간의 기름을 첨가하시면 더욱 잘 익습니다.

    - 오븐에서 조리 된 간식은 에어프라이어 오븐에서도 조리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만들어진 반죽은 수제 반죽보다 조리 시간이 짧아야 합니다.

    - 케익이나 치즈를 구울 때 에어프라이어 오븐에 베이킹 틀이나 오븐 접시를 놓습니다.

    - 모양새가 흐트러지기 쉬운 음식이나 가득 채워진 음식을 요리 할 때는 오븐용기나 베이킹 틀이 좋습니다.

     

    ① 통닭 거치대의 막대를 닭의 몸통에 고정시켜 주십시오.

    ② 손질 된 닭의 날개와 다리를 X자로 교차해 풀리지 않도록 실로 동여매 주십시오.

    ③ 꼬치로 닭의 몸통과 엉덩이에 꽂아 움직이지 않도록 잘 고정 시켜 주십시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조리시 팁!

    본 제품은 다양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메뉴얼에 제공된 도표는 맛 좋은 음식을 조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적절한 시간, 온도 및 적절한 재료 방법에 대해서는 이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 스마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조리 시간 및 온도가 설정되어 원하는 요리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 로티세리 조리 식품과 로티세리 부속품 및 식품은 판넬을 만지기 전에 오븐에 넣어야 합니다.
    • 로티세리 조리 식품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요리는 예열된 오븐에서 조리를 해야 요리의 맛이 더 좋습니다.
    • 바닥에 묻는 재료를 조리할 때, 약간의 기름을 바닥에 발라주면 붙지 않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 바삭하고 황금빛 감자튀김을 원하시면 신선한 감자를 스틱 모양으로 자른 뒤 얼음 물에 15분 동안 담가 둔 후 식용유를 살짝 뿌려 오븐에 넣어주면 더욱 맛있는 감자튀김이 완성됩니다.
    • 케이크, 파이 또는 제빵류를 만들 때나 반죽을 사용하여 음식을 구울 때, 제품에 적합한 베이킹 접시를 사용하고 음식이 너무 익지 않도록 호일 또는 안전한 뚜껑으로 덮어주세요.
    • 본 제품으로 음식을 조리 시 기름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과한 연기 발생을 막기 위해 조리 시 바닥에 떨어진 불순물을 제거하여 주시고 주기적으로 부스러기 받침대를 비워주세요.
    • 시즈닝을 뿌린 재료일 경우 재료에 부착이 잘 되도록 겉에 식용유를 뿌린 후 시즈닝을 발라주세요.
    • 본 제품 안에 들어있는 오븐 안전 조리용품들을 사용해서 화상에 주의하십시오.

    주의) 직접적으로 에어프라이어 내부에 식용유를 뿌리지 마십시오.

     

    ※ 주의 조리 중이나 조리 직후 오븐 손잡이를 잡으실 때 꼭 오븐 장갑을 착용해주세요. 손잡이쪽 문의 온도가 뜨거우니 꼭 주의해주세요!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음식 조리 시간

    요리종류 온도 시간(분) 조작부 버튼
    감자 튀김(냉동) 200˚C 14~18분 에어프라이어
    감자 튀김(냉장) 200˚C 18~20분 에어프라이어
    닭 날개 180˚C 20~30분 에어프라이어
    통닭 200˚C 30~45분 에어프라이어
    치킨 너겟 200˚C 10~15분 브로일
    새우구이 180˚C 8~10분 에어프라이어
    피쉬 스틱 200˚C 8~12분 브로일
    아스파라거스 190˚C 7~9분 브로일 / 빵굽기
    컬리플라워 190˚C 6~10분 브로일 / 빵굽기
    케이크 180˚C 25~35분 베이크

    ※ 주어진 설정값은 기본값으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시간 및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메뉴얼 기본 설정값은 품질향상 등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시간과 온도에 음식물이 완전히 조리되지 않았을 경우 추가로 시간과 온도를 추가로 설정해 주시면됩니다.

    ※ 크기나 냉동상태에 따라 조리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식재료, 개인 기호에 따라 온도 및 시간은 설정하여 주십시오.

    ※ 제품의 이상 과열이 발생하거나 재료가 없는 상태에서 장시간 작동될 경우 안전을 위해 자동 전원 차단장지(안전휴즈)가 작동되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됩니다.

    ※ 조리 전 10~15분 정도 예열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고: 조리시간과 온도는 권장사항입니다. 개인별 원하는 조리방법이 있다면 추가로 조작하여 요리를 하시면 됩니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문제 해결 방법

    상황 발생 원인 해결 방법
    기기가 작동되지 않을 때 기기가 연결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콘센트에 연결하십시오.
    원을 켜고 시간이나 온도 조절이 되어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고 문이 잘 닫혔는지 확인하십시오.
    음식이 고르게 익지 않았을 때 음식 종류에 따라 뒤집어 주어야 합니다. 음식의 양을 덜어주시고 조리 중 한 번씩 뒤집어 주십시오. .
    온도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온도를 높이시고 조금 더 조리하여 주십시오
    흰 연기가 나올 때 기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도한 기름을 닦아주십시오.
    바스켓이나 기타 부품에 음식물이 끼여 있습니다. 바스켓과 사용한 다른 도구들을 청소하여 주십시오.
    튀김이 바삭하지않을 때 재료에 물기가 너무 많습니다. 재료에 물기를 털어 주시고 더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십시오.

    ※ 잘못 사용하거나 위 내용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작동 중 제품 뒷면과 제품의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바람에 의해 유리,대리석, 인조대리석 등의 파손이 될 위험이 있으니 방열이 되는 전열기구 받침대(실리콘패드, 스틸패드, 원목패드 등)를 깔고 사용해 주십시오.

     

     

    자주 묻는 질문

    Q. 수증기 또는 연기가 새어나와요. 정상인가요?

    A.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조리 시 발생하는 연기나 수증기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이로 인하여 수분이 많은 식재료를 조리할 경우 식재료의 상태, 조리온도, 내,외부의 온도차이(특히 겨울철)에 따라 외부로 소량의 증기와 연기가 방출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내부에 있는 수증기가 과도할 경우 오븐내부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문틈 사이에서도(문 상단,측면, 하단) 수증기 또는 연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물방울이 맺히며 오븐 문 아래로 흘러 고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수증기가 후면 배출구 뿐만 아니라 정면에서도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내부 압력상승등 안전상으로 문제가 없는 부분으로 대형 오븐에서도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는 저희 엔지니어들이 출시 전 모두 테스트한 부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시 수증기로 불편하신 부분이 있으실때는 당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조치 해드리겠습니다.

    ※ 해당 사유는 교환, 반품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Q. 집 안이 연기로 가득해요. 정상인가요??

    A.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주방 조리기구로 조리 시 소량의 연기가 발생하는 것은 정상적이나, 연기가 가득 찰 정도로 많이 나는 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이 증상은 하단열선이 상시로 발열되고 있는 [베이크, 컨벡션베이킹, 피자] 기능에서 조리하고 있으실 때 기름받이 안에 있는 기름이나, 수분이 끓면서 발생하는 것 입니다. 또는 열선에 묻어있던 기름이나, 이물질이 연소되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 해결 방법

    1. 기름 또는 수분이 많이 발생하는 요리는 꼭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조리해주시기 바랍니다.

    2. 열선은 조리가 끝나신 후 꼭 깨끗하게 닦아주신 후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화면에 E1이 뜹니다. 불량인가요?

    A. E1의 경우 중대 하자라기보다는 일시적인 현상일 경우가 많습니다. 출력전력이 낮은 멀티탭으로 사용하셨거나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겨울철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베란다 및 주방의 다목적실에 놓고 사용하실 경우 제품 안쪽에 있는 온도센서에 영향을 받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도센서는 내부 온도를 관리하며,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때 일시적으로 작동이 중지된 후 E1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1. 실내온도에서 벽면 단독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 E1이 발생할 경우 코드를 뽑고 3~5분 후 꽂으신 다음 다시 작동을 하시는 것으로 대부분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위 안내사항을 다 적용하신 후에도 증상이 반복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조치 도와드리겠습니다.

     

     

    Q. [나의 설정 온도 - 오븐 내부 온도]가 달라요. 불량인가요?

    A. 당사 제품은 컨벡션 에어프라이어 오븐으로 온도계를 놓으시는 위치에 따라 5도~30도까지 온도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 반죽이나 식재료, 빈 트레이를 넣거나, 문을 여러번 열고 닫으실 경우 일시적으로 온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불량이 아니며 모든 에어프라이어 오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상범위의 온도편차 입니다. 이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적인 온도 범위에 도달하게되며, 예열 시 레시피 온도보다 조금 더 높게 온도를 설정해서 조리하시면 더욱 유연하게 원하시는 조리결과를 맞춰나가실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온도계의 경우 오류가 잦은 편이니 온도계에 의존하시기 보다는 조리결과(구움색)로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지속적으로 원하시는 조리결과가 나오지 않아 불편을 겪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엔지니어팀에 점검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Q. 오븐 작동 중 소리가 나요 불량인가요?

    A. 스테나는 릴레이 방식의 온도조절장치를 사용하여 작동시 내부에서 온도조절을 위한 "틱톡" 소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븐 작동 시 고온의 열기로 스테인레스가 팽창 또는 수축하는 과정에서 간헐적으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작동음입니다.

     

    Q. 이중유리 사이에 습기가 차요. 정상인가요?

    A. 수분이 많은 식재료 또는 조리실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에 의해 이중유리 사이에 습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조리 후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신 후 [베이킹 모드 200도, 10분] 설정 후 공회전 하시면 이중유리 사이의 습기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Q. 조리가 끝난 후에도 팬이 계속 작동됩니다. 정상인가요?

    A. 전원이 종료된 후(LCD 창 꺼짐) 팬이 50초 ~ 1분간 작동될 수 있습니다. 팬이 완전히 멈춘 후 조리가 완료된 식재료를 꺼내주세요. 이는 제품 결함이 아닌 내부 열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 작동되는 소리이니 놀라지 마세요. 1분 후 자동으로 OFF 됩니다.

     

    Q. 작동 중 문을 열어도 되나요?

    A. 조리 중 문을 열어보실 경우 조작 다이얼을 눌러서 작동을 [일시정지] 하신 후 열어보시면 됩니다. 이어서 조리를 원하실 경우 문을 닫고 조작 다이얼을 다시 한번 누르시면 기존에 설정하신 조리가 계속 진행됩니다.

     

     

    · 수입 원 : 알파고이엘티(주) / 070-5035-9925 /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77길 20, 1층 103호 (서초동)

    · 판 매 원 : (주)스테나 / 1661-3603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12, 216호

    · A/S센터 : 1661-3603 /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12, 216호

    ·반품 및 교환장소 : 구입처

    www.stena.co.kr

    (홈페이지에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