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망포역 맛집] 용범이네 인계동 껍데기


    안녕하세요

    요 근래에 오픈한 망포역에 위치한 인계동 껍데기입니다.

    인계동에는 본점이 있고, 동탄에도 있고, 

    병점에도 있고, 영통에도 있는데 왜 망포역에만 없을까 했는데~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해요!!!

     

     

     

    한창 붐빌 시간인 금요일 7시 반에 가게앞에 딱 도착했는데 대기가 없었어요

    근데 주차자리는 이미 만석...ㅠ

    원래는 본점인 인계동이나 영통점에 가서 먹으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금요일 저녁이니까 해서 고민하다가

    망포점이 갑자기 네이버에 검색이 되길래 방문했거든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 소문이 덜났나봐요 ㅎㅎ

    들어가서 한참 먹다보니 대기가 생겼습니다.

     

     

    주메뉴는 벌집껍데기입니다!!

    껍데기 집이니까 당연한가요?ㅎㅎ

    벌집 껍데기랑 항정껍데기, 꼬들살, 오겹살을 판매합니다. 

    입간판도 있습니다 ㅎㅎ

    망포역이랑은 사실 거리가 초큼 있어요

     

     

    인계동 껍데기의 원래 이름은 용범이네인거 알고 계신가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용범이네 인계동 껍데기라고 나와요!

     

    여태 다닌 인계동 껍데기중 매장이 제일 넓은듯 합니다.

    넓은 매장덕에 테이블도 많이 있구요

    불금을 보내는 많은 분들이 꽉꽉 앉아 계십니다 ㅎㅎ


     

     

    인계동껍데기 직원분들 등에는

    오늘은 콜라겐으로 피부미용 하는 날

    이라고 적혀있어요 ㅋㅋㅋ

    돼지껍데기에는 콜라겐이 풍부하니까 피부에 좋은 사실은 다들 알고계시죠?

     

    메뉴판입니다.

    껍데기와 꼬들살, 오겹살 외에도

    김치짜글이, 된장짜글이, 폭탄계란찜, 비빔국수, 볶음밥이 있어요

    주류와 음료도 당연히 있습니다 ㅎㅎㅎ

     

    인계동 껍데기 꿀조합!! 

    꼭 한번 읽어보시고 맛나게 드세요 ㅎㅎㅎ

    그리고 고기굽는 방법도 쓰여있습니다.

    고기 굽는 순서가

    벌집껍데기→항정껍데기오겹살꼬들살 순으로 구워줘야 

    불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다고 써져있는데, 아무래도 꼬들살은

    양념이 발라져 있으니까 양념이 타서 불판에 붙으니 

    다음 고기에 탄게 붙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게 반찬 기본 셋팅이에요!

    얼추 보면 각종 소스와 명이나물, 파채, 쌈장, 야채, 김치가 있습니다.

    물은 옥수수차?처럼 그냥 맹물이 아니라서 고소하니 맛있어요 ㅋㅋ

     

     

     

    영통점은 명이나물에 쌈장만 줬는데

    여기는 멸치젓인지 뭔지 젓갈을 함께 줬어요

    지점마다 약간약간 차이나나봐요ㅎㅎ

    명이나물이 무한 리필 돼서 너무 좋아요

    예전에 명이나물 한참 처음 맛볼때는 한접시에 2000원 받던 집도 있고 그랬는데!!

    핵좋앙!!

     

     

    여기는 독특하게 파채에 계란 노른자를 준답니다 ㅎㅎㅎ

    근데 망포점 파채는 계란노른자가 좀 컸는데 ㅋㅋ 계란 비린맛이 좀 심했어서

    파채랑 양념만 좀더 달라고 해서 먹으니 맛이 괜찮아 졌어요 ㅎㅎ

    파채에 노른자 주는건 독특했어요

    그리고 기본적인 야채들!!

     

    그리고 기본 제공해주는 김치!!

     

     

    그리고 인계동 껍데기의 장점!!

    다양한 양념입니다

    순서대로 소금, 강황가루, 칠리소스, 콩가루 !! ㅎㅎㅎ

    개인 기호에 맞춰 소스찍어 폭풍흡입!!

     

    주문한 껍데기 2인분이 나왔습니다 ㅎㅎ

     

     

    벌집껍데기라는 이름에 맞게

    벌집모양이 슈슈슉!!

    아래있는 기름덩어리는

    껍데기가 불판에 늘러붙지 말라고 불판에 슥슥 발라주는 기름용도랍니다 ㅎㅎ

    테이블 위에 휴지가 요렇게 달려있어요

     

    껍데기는 아까 나왔는데 불이 이제 나왔어요 ㅋㅋ

     

    불판도 늦게나와서 불판 달궈지는거 기다리느라

    고기 앞에두고 파채만 먹는중ㅋㅋ

    인계동 껍데기는 약간 옛날 분식집 컨셉인거 같아요

    수저하며 그릇하며 ㅋㅋ 옛날 떡볶이집 느낌나지 않나요?

    주스병에 담은 물도 그렇고 ㅋㅋ

     

     

     

    자 이제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잘 구워주니 벌집 모양이 더 도드라 집니다 ㅋㅋㅋ

     

    https://tv.naver.com/v/8265208

    껍데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께서 구워주십니다 ㅎㅎ

    껍데기 굽는 영상 > <

     

    잘구워진 껍데기는

    요렇게 불 양옆으로 몰아서 타지않게 해줍니다

     

     

    크앙

    엄청 노릇노릇 맛있어 보이죵

     

     

    계란찜을 엄청 좋아하는 남치니가

    폭탄 계란찜도 주문했습니다

    다른지점이랑 비교해서 제일 폭탄계란찜같이 생겼어요 ㅋㅋ

    다른 계란찜은 약간 물처럼 흐물흐물?한 느낌인데

    망포점은 쫀쫀한 계란찜입니다 ㅎㅎ

     

    껍데기랑 계란찜이랑 나란히 투샷!

     

     

    껍데기가 다 익었으니

    이제 꼬들살을 올려줄 차례입니다.

    꼬들살은 자칫 질길수도 있어서 얇게 잘려 있는게 특징입니다 ㅎㅎ

    그리고 양념으로 간이 되어있어요!ㅎㅎ

     

     

    불판 모양대로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어요 ㅎㅎ

    위는 살, 아래는 지방으로 되어잇으니

    한줄로 쭉쭉 잘 잘라줘야 해요 ㅎㅎㅎ

     

    껍데기랑 꼬들살 나란히 투샷~

     

    마지막으로 볶음밥을 시켰습니다 ㅎㅎ

    짜글이 시킬걸 그랬나봐요 ㅋㅋㅋㅋ

    국물이 막 땡기더라는..

    그래도 볶음밥도 맛있어요 !

     

    볶음밥이 밥이랑 김치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고기도 엄청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거든요 ㅋㅋ

    그리고 위에있는 노란색은 치즈가 아니라 계란입니다~

     

    여기 앞접시가 엄청 작은데

    숟가락을 얹어놓으면 숟가락 무게 때문에 접시가 기울어져요 ㅋㅋ

    그래서 떨어뜨린 4개의 젓가락 ㅋㅋㅋ

     

     

    다른 지점과 다르게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인지

    후식 국수를 무료로 제공해 주십니다 ! 오예!

     

    제공된 후식국수입니다 ㅎㅎ

    밥공기같은 작은 그릇에 국수가 나옵니다

    무료제공이니까!

    국수에는 골뱅이 소면같은 면이 들어가 있어요~

     

    옆테이블은 공기밥을 시켰어요 ㅎㅎㅎ

    인계동껍데기는 공기밥을 시키면

    요렇게 햇반 한조각을 얹어줍니다

     

    껍데기 1인분 더 시켜먹고 

    시킨 볶음밥, 꼬들살, 껍데기를 모두 해치우고 나왔습니다.!

    인계동 껍데기~~~

    껍데기가 쫀득쫀득해서 너무 맛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