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신동 맛집/매탄권선역 맛집/망포역 맛집/스시 오카마세! 스시맛집 스시라쿠

    안녕하세요 :D

    주말간 맛난 음식을 먹고왔습니다

    바로 신동에 있는 스시전문점 스시라쿠입니다!!

    6개월만에 재방문이에요~

     

    전화번호 : 070-7543-0908

    도로명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 908번길 47

    지번주소 : 신동 937-4 드림타워 107호 스시라쿠

    월요일 휴무

    매일 12:00 - 15:00 런치타임

    매일 15:00 - 17:30 브레이크타임

    매일 17:30 - 22:30 디너타임

     

     

    원래 집앞이라서 3시 반쯤 갈까?하고 영업시간 보니까

    브레이크 타임이길래 집에서 게임하며 5시 반까지 기다렸습니다 ㅠㅋㅋ

     

     

     

    스시라쿠 입구입니다.

     

     

    6개월 전과 메뉴판이 달라졌어요

    오마카세를 전문으로 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괜찮은지... 오마카세가 처음이라 잘 모르겠어요 ㅋㅋ

     

     

    여기서, 오마카세란?

    주방장 특선으로 주문할 음식을 가게의 주방장에게 일임하는 것입니다.

    즉 그날그날 주방장 마음에 따라 구성이 바뀐다는 것이지요

     

    저희는 스시와 사시미 오마카세 1인분씩 주문하였는데요

    오픈하자 마자 방문한거라 사람이 없어서 주문을 받아주셨어요

    원래는 일행끼리 이렇게 다른 메뉴 주문은 안된다고 해요 ㅎㅎ

    아무래도 사람많고 복잡한데 주문이 제각각이면 힘들긴 할 것 같아요

     

     

    이건 추가스시나 단품메뉴입니다

    대부분 오마카세에 포함되어 나오는 메뉴들이더라구요 ㅎㅎㅎ

     

     

    주류도 판매합니다.

    사장님이 말씀하시길 위에 4개는

    일본에서 수제로 만드는 술이라서

    수원에서는 판매하는 곳을 아마 찾기 어렵다고 하셨어요

    확실히 이자카야 같은 곳에서 한번도 본적이 없더라구요

     

     

    자리는 이렇게 생겼어요

    같이온 일행과 마주보고 앉는 자리는 없고

    주방장분이 만들어준 음식을 바로바로 제공받아 먹어야 하므로

    주방장을 바라보고 앉게 됩니다

     

     

    젓가락 올려놓는건데요

    왼쪽 고양이는 지난번에 봤는데

    배 내밀고 자는 고양이는 처음봐요 ㅋㅋ 너무 귀엽..

     

     

    먼저 나오는 샐러드입니다.

    맛은 괜찮아요~

    배고파서 순삭 ㅋㅋ

     

     

    미요키쿠 혼죠조 한잔씩 마셨습니다.

    맛이 순둥순둥 합니다!

    초밥이랑 잘어울리는 느낌 ㅎㅎ

     

     

    그다음 나온 두부튀김입니다.

    그냥 저냥 괜찮았어요

     

     

    자 이제 초밥 나올 준비 완료!

    와사비와 단무지, 락교, 생강절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처음 나온 초밥메뉴입니다.

    초밥은 아니구요

    전복입니다!!

    아래 있는건 내장인데, 우유랑 넣고 끓여서 비린맛이 안난다고 해요

     

     

    예전에 전복 먹을때 내장 먹고 너무 비려서

    전복 갈비탕 먹을때마다 전복 내장 다 떼어내고 먹었기 때문에

    약간 의아했어요, 진짜 안비릴까?

     

    근데 왠걸ㅋㅋㅋ 하나도 안비려요

    전복이랑 내장 먹고 그릇에 남은 내장까지 싹싹 긁어 먹었어요

    배고팠거든요..ㅋㅋㅋ

     

     

    처음나온 사시미입니다.

    광어구요

    광어살과 광어 뱃살입니다.

     

     

    사시미는 요렇게 무순도 함께 나온다는 점!

    위에 있던 초밥 그릇과는 다르지요?

     

     

    그냥 보면 회가 왜이렇게 작어?? 싶을텐데

    요렇게 그릇에 펴놓고 보면 은근 두툼하고 큼직해요 ㅋㅋ

     

     

    요건 광어 초밥입니다.

    간장이 이렇게 뭍혀서 나오기 때문에 따로 간장이 제공되진 않아요

    사시미 주문시에는 간장이 제공됩니다.

     

     

    다음으로 나온 세번재 초밥! 도미입니다.

    비늘쪽을 익혀서 약간 바삭 ㅎㅎㅎ

    속은 촉촉

     

     

    사시미도 동일하게 도미입니다.

    도미와 도미 뱃살 ~

    엄청 도톰도톰 합니다

     

     

    네번째 초밥!

    농어입니다.

     

     

    사시미도 농어가 나왔어요

    농어 살과 농어 뱃살 ㅎㅎㅎ

    뱃살이 진짜 맛있는 부위인거 아시죵??

     

     

    다섯번째와 여섯번째!!

    참치와 연어입니다

    연어사시미는 연어 뱃살이 나와요 ㅋㅋ

    크흡... 맛나것다 (남치니가 먹음ㅋㅋ)

     

     

    연어는 그냥 무난한 연어맛이었고

    큰 임팩트는 없었는데요

     

     

    참치가 진짜 핵 존맛입니다.

    혼마구로라고 하는데요

    다랑어도 종류가 엄청 많은데 참다랑어의 하나라고 합니다.

    즉 엄청 맛있는 참치라는 것..

    그중에서도 빨간 살, 좋은 부위라고 합니다.

    제가 진짜 참치 별로 안좋아하는데요

    이건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맛을 어떻게 표현하지?

    직접 드셔보세요! ㅠㅠ 너무 맛있었어요

     

     

    다음으로 일곱번째 청어입니다.

     

     

    청어는 잔뼈가 많아서 장어처럼 중간중간 끊어줘야 한대요

    요렇게 썰려있습니다.

    전 생선뼈가 목에 걸렸던 경험이 있어서

    잔뼈있는 물고기를 잘 먹지 못하는데

    용기를 내어 먹어봤습니다.

    뼈가 간간히 씹히긴 하지만 입을 찌르거나 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청어는 등푸른 생선이라 비린내가 좀 나서 싫어하는 분도 있다고 하는데요

    센스있게 레몬즙을 뿌려주셔서 비린맛도 잡아주셨습니다

     

     

    다음은 계란찜입니다.

    6개월전에 왔을땐 좀 짠느낌이 들어서 큰 기대 안했는데

    뭔가요..

    트러플 오일이 뿌려져 있엇습니다!!!!!!

    트러플 오일 냄새는 호불호가 좀 있어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전 버섯향 너무 좋아해서.......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한컵더달라고 하고싶었어....... 한컵 더 주셨을까...?ㅋㅋㅋ

     

     

    계란찜안에는 요렇게 새우살도 들어있어서

    씹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트러플오일 존맛탱쓰!!

     

     

    사시미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둘다 초밥이 나와요

    여덟번째 초밥이지요

    오른쪽은 도미구요 왼쪽은 광어 지느러미 = 뱃살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부위라 살짝 불에 그을려서 먹으면 맛있다고 해요

     

     

    전 원래 광어 뱃살을 좋아하는지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도미 사진도 남겨둘게요~

     

     

    아홉번째로 나온!!!

    키조개 관자입니다.

    관자 특유의 쫄깃함이 있는데

    버터 바르고 치즈 뿌려서 먹고싶었어요 ㅋㅋㅋ

     

     

    열번째로 나온 연어 등살입니다.

    연어또한 광어 뱃살처럼 지방이 많은 부분이라

    요렇게 불에 그을려 먹으면 또 다른 맛이 난다고 해요

    연어는 걍 다 맛잇어요

     

     

    열한번재 생소했던 후토마끼입니다.

    이거이거.. 몬가 존맛탱이었어요

    약간 일본의 냄새가 나는 맛이라고 해야하나?ㅋㅋㅋ

     

    참치와 연어, 새우튀김, 무순, 쪽파 그리고

    시소라는 일본 깻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시소라는 일본 깻잎에서 특유의 일본향이 나요

    근데 맛있어요..

    울나라 김밥 따라한건가?

     

     

    마지막의 데미(?)를 장식할 바다장어입니다.

    6개월전에 방문했을 때도 바다장어는 진짜 맛있었는데요

    이번에도 기대하고 먹었어요

     

     

    요것은 남치니 장어

    왠지 이게 더 맛잇어보여

    근데 그냥 둘다 맛있었을거에요

    제거도 맛있었거든요 ㅋ_ㅋ

     

     

    그리고 사시미를 시키면 나오는 농어머리 조림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엉

     이 눈깔! 이 눈깔! 왜 나를 바루 보지 못하고...

    ㅋㅋㅋㅋㅋㅋㅋ

    네.. 저는 못먹고 살만 먹었고 남친님께서 아주 샥샥 먹었습니다.

     

     

    농어머리 조림에 있던 통통한 살부분

    으스러 지지 않고 쫄깃쫄깃 합니다.

     

     

    저혼자 튀김과 우동을 해치우고 있을때

    열심히 발라먹은 남친님의 농어머리...

    조림이라 그런지 소스가 달달해요

     

     

    모둠튀김(?)입니다.

    치킨 가라아게, 단호박, 고추 튀김이 있구요

    아래는 양념된 밥입니다.

    새우튀김 없어서 아쉬웡...ㅠㅠ

     

     

    입가심 마무리 우동입니다.

     

     

    남친님이 ㅈ이라고 해서 저는 K라고 했습니닼ㅋㅋㅋ

    앵두에요

    우동은 개인적으로 면을 별로 안좋아하는 제 특성에 따라

    남친님께서 모두 드셨습니다.

    살짝 칼칼한 맛이 나요

     

     

     

     

    이제 스시와 사시미 코스는 모두 끝났습니다.

    몬가 아쉬워 ㅠㅠㅠㅠ

     

     

    그래서 시킨 타코와사비입니다

    ㅋㅋㅋㅋㅋ 군함으로 나와요

    근데 요건 와사비가 생각보다 안느껴져서 살짝 실망쓰..

    와사비 좋아해서요..

     

    다음으로 남친님이 애정하는 계란초밥

    집에서도 먹을수 있는 계란을 뭐하러 먹어~~~라고 나무라도

    항상 초밥집에 가면 먹어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인스타그램 이벤트까지 열혈 참가 ㅋㅋㅋ

     

     

    SNS이벤트로 받은 광어와 도미 초밥입니다.

     

     

     

     

    요렇게 초밥 14개를 순삭하고 배 두드리며 집으로 가는길..

    빙수도 먹었습니다.

    그건 다음시간에...ㅋ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