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온천)가 있는 서울 도미인 가로수길 프리미엄 핵추천! (방컨디션/조식/야식/부대시설까지)

    오늘은 겨울 휴가로 떠난 호캉스 이야기 입니다~

    제주도를 갈까 하다가 어짜피 겨울이고 제주도는 겨울에 어딜 가야할지도 모르겟고

    난민이 좀 무섭기도 해서 제주도는 마음을 접었어요

     

    그리고 호캉스로 마음을 굳히고 호텔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저희가 기준으로 잡은건

    1. 4~5성이고 저렴할 것

    2. 주변 상권이 발달되어 있을 것

    3. 스파가 있을 것 (마사지가 아니라 온천!)

    4. 수영장은 있음 좋고 없음 말고

     

     

    이런 저런 기준으로 일단 4~5성짜리 호텔을 분류해놓고

    호텔들이 거의 상권이 발달한 곳에 있어서 스파가 있는 곳을 뒤지기 시작했어요

     

    스파하면 당연히 한국에서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나오더라구요

    가격 엄청 비싼데 ㅋㅋㅋㅋㅋ

    이런곳을 추천하는건 진짜 제대로 호캉스 즐겨보려는 사람들을 위한거겟죠...

    1박에 막 100만원을 호가합니다 ㅠ

     

     

     

    이래저래 고르고 고르다가

    서울 쉐라톤 디큐브시티 & 도미인 프리미엄 서울 가로수길

    두군데로 압축되었습니다.

     

    진짜 많이 보고 많이 뒤지고 최저가 한참 찾았습니다.

    쉐라톤 디큐브시티는 남자친구가 딸기뷔페를 너무 먹고싶어 해서

    후보축에 낄 수 있었어요

     

    근데 디큐브시티는 제가 좋아하는 스파가... 그 스파가 아니었던 ㅋㅋㅋ

    저는 뜨듯한 물에 몸을 담그고 싶었는데.. 여긴 약간 마사지 스파가 있었어요

     

    그래서 결국은 도미인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조식포함 2박에 24만 8000원 정도 줬어요

    다행히 아고다에서 특가+서울호텔 10%할인쿠폰을 주던시기라서 무척 싸게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체크인 시간에 얼추 맞춰 방문한 도미인입니다.

    역에서 나와 조금 걸어가니 이렇게 큰 건물이 저희를 반겨주네요

     

     

    도미인의 입구에요

    강남점과 신사점의 차이점은 꼭데기에 바가 있냐 없냐인것 같아요

    그외에는 크게 다른점을 못느꼈어요.

     

     

    아고다에 4성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여기서 보니 3성이더라구요

    업그레이드 된건데 표시를 안한건지

    아고다가 잘못알려준건지...ㅋㅋㅋ

    아무래도 3성이 맞는 거겠죠? 호텔입장에서 4성인데 3성이라고 표시할 이유는 전혀 없으니까요

     

    크리스마스가 지난지 얼마 안된 상태여서

    예쁘게 꾸며진 트리가 아직 있었습니다 ㅋㅋ

     

    오전 1시부터 6시까지 직원이 24시간 내내 지킬수 없기 때문에

    입구가 잠긴다고 해요

    이 잠긴 문은 룸키로 열 수 있다고 하니 나갈때는 열쇠 잊지말고 챙겨가세요~!

     

     

     

    입구에 들어가면 관광안내책자랑 Welcome Drink가 준비되어 있어요

    간단하게 차나 음료를 마실 수 있어요.

     

    로비의 다른 벽면이에요

    아기자기 모던하게 꾸며놓았습니다.

    로비에서 컴퓨터도 사용 할 수 있어요.

    프린터도 되는것 같았어요!

     

     

    체크인을 하면서 찍었어요

    조식권 관련 안내사항으로 기존 9월 1일 이전에는 조식권을 줬었는데

    환경을 생각해서 레스토랑 입구에서 객실번호와 이름을 말하고 조식을 먹도록 바뀌었어요

    조식권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데, 이게 훨씬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기본 Check Out시간은 12시이구요

    4시까지 연장하려면 6만원을, 6시까지 연장하려면 8만원을 추가로 내야해요

     

    이렇게 조식혼잡 예상시간도 있어요

    실제로 저희는 2박전부다 8시 30분에 내려가서 먹었는데요

    8시 30분이 마지노선이었고 그뒤로는 조금 대기해야 했어요

    저는 평일에가서 사람이 엄청 많은것도 아니었는데, 전 객실이 다 차는 성수기에는

    붐비는 시간에 엄청 기다려야 할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음식도 채워지는 속도에 비해 빨리빨리 비워져요.

     

    도미인은 셔틀버스도 있어요.

    Shuttle Bus Service는 Free!! 무료에요

    호텔입구에서 강남 또는 강북방면으로 선착순 15명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이게 도미인 버스에요 ㅋㅋㅋㅋ

    한눈에 봐도 도미인 버스인게 딱 티가나죠

    앞에는 눈이 달려있는데 약간 음흉한듯한 눈이라

    그냥 없는게 나을거같....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미인은 1층에 Front와 PC, 가 있고 2~16층부터 호텔 객실이에요

    17층에는 Sky Lounge가 있고

    지하 1층이 조식먹는 곳 또는 저녁에 야식먹는 곳이고

    지하 2층에 Spa가 위치해있어요!!! 끼얏호!

     

     

    Sky Lounge는 오픈한지 얼마 안된것 같았어요

    실제로 방문했을 때도 종업원깨서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

    테라스도 준비할 예정이라고 하셨거든요

    라운지 이야기는 이따가 할게요!

     

     

    엘레베이터에는 이렇게 앉아서 가라고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요 ㅋㅋㅋ

    크기가 작은데다가 봉때문에 1/3은 제대로 앉을수가 없어 살짝 아쉬웠어요

     

     

    겍실을 받아 올라왔어요

    엘레베이터 앞에는 간단하게 두명이 앉을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있고

    방보다 더 좋은 뷰가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근데 서울뷰는 한강 아니면 뭐... 그닥...

     

     

    짠!!! 룸이에요!!!!

    생각보다 크진 않았지만, 그냥 생각한 그정도?

    전 객실이 금연이라 퀘퀘한 담배냄새도 안나고 너무 좋았어요

    태국에서 묵을때 금연객실 달라고 했었는데, 그 전 사람이 담배를 몰래 피고 나갔는지

    묵는 내내 담배냄새가 안빠져서 엄청 짜증났었거든요

    성수기라 방도 없다고 하고... 진짜 냄새나면 묵는 내내 엄청 불쾌한데 깔끔하니 좋았습니다.

     

     

    쇼파라 쓰고 짐 푸는 곳이라 읽는다

    간단한 테이블도 있습니다 > <

     

    화장을 할 수 있는 큰 거울과 바로앞에 책상이 있구요

    TV는 생각보다 꽤 작았지만 어쩔수 없져 머 ㅠㅠㅠ

    그리고 공기청정기&가습기도 있습니다.

    객실에서 와이파이도 가능해요!! 근데 게임하다보니 계속 끊기더라는 ㅋㅋㅋㅋ

    인터넷 서핑할때만 쓰고 게임할때는 데이터 썼어요

     

    가습기는 왜있나 했는데

    스파하고 오니까 엄청 건조해서 얼굴이고 다리고 막 갈라지는게 확 느껴지더라구요

    가습기 켜니까 좀 나았어요 ㅋㅋㅋㅋㅋㅋ

    몸이 건조하신 분들은 꼭 로션 챙겨가시고 가습기 꼭 켜세요!!

     

     

    드라이기 있구요, 수건 있구요,

    수도꼭지 옆에 Hade, Face Cleaning Form(손, 얼굴 클렌징폼) 이 있는데요

    클렌징 기능은 크게 기대 하지 마시고 비누정도라고 생각하세요......

    이거 믿고 클렌징폼 안챙겨 갔는데 ㅋㅋㅋ 너무 찝찝했어요

     

     

    화장실은 좁지만 깔끔했구요

    변기 상단에 바구니가 스파갈때 아주 요긴합니다! ㅎㅎㅎ

     

     

    스파가 있으니 여긴 딲히 쓸일없지만 조금은 협소합니다 ㅋㅋ

    사진에 안보이는 좌측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엌ㅋㅋ 내사랑 잠옷입니다.

    다른 블로그 보고 갔을땐 상의만 있는줄 알고 하의 챙겨갔는데

    상, 하의 세트에요 ㅋㅋㅋㅋㅋ

    이거 입고 야식먹고 조식먹고 스파가고 호텔에서 걍 모든 생활을 이옷과 함께했습니다.

    잘때 입을 옷을 안챙겨가도 돼서 꿀~~

     

     

     

    소매랑 바지가 통이 커서 엄청엄청 편했어요

     

     

     

    근데 이거 첨엔 색 맘에 드는걸로 암거나 골라입었는데

    검은 바지 입고다니다가 너무 질질 끌려서 보니까

    사이즈가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커플끼리 가시면 사이즈 보시고 나눠 입으세요~~

     

     

    방에서 신는 슬리퍼와 화장실에서 신는 슬리퍼가 있고

    중요한 물건을 넣으라고 금고 있구요

    구두 신을 때쓰는 구두주걱이 있습니다 ㅎㅎㅎ

     

    냉장고 상단에는 면도기와 치약, 칫솔이 있고

    빗과 면봉이 인원수만큼 채워져 있습니다 ㅎㅎ

     

     

     

    냉장고 안에는 물이 기본적으로 인원수 만큼 있었어요

     

    냉장고는 꺼져있는 상태였는데

    On해주시면 됩니다.

     

     

    냉장고 옆쪽에는 간단히 마실 수 있는 차 종류와

    커피포트, 컵이 있습니다.

     

     

    이건 연박시 방을 청소할지 말지 표시해주는 건데요

    저희는 밖에 안나갈 생각이라서 좀 애매했습니다.

    보통은 호텔문 앞에 걸어두지 않나요?

    아직 도미인에는 적용되지 않았나봐요 침대에 얹어달래요 ㅋㅋㅋㅋ

    저희는 연박할때 그냥 직원분이 문 두드리시고 벨 누르신 다음에

    수건만 교체해달라고 했습니다 ㅎㅎ

     

     

    도미인의 장점중 하나!!!

    야식으로 라멘을 공짜!!!로 준다는거에요!!!!

    이건 이따가...ㅋㅋㅋㅋ

    그리고 조식도 평이 나쁘지 않아서 2일 모두 신청했답니다 ㅎㅎ

     

     

    도미인의 또다른 장점!! 바로 스파 !!

    그리고 베게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낮은베게를 선호하는데 호텔 베게들은 전부 높아서 아예 안베고 자기 일쑤였거든요

    여기는 낮은거, 부드러운거, 높은거, 딱딱한거 결정할 수 있어서 베게 베고 푹 잤습니다 ㅋㅋㅋ

     

     

     

    이제 스파와 라운지,

    그리고  야식으로 나오는 라멘과 조식소개해 볼게요!! ^^

     

     

     

     

    먼저 스파로 가볼게요!!

    체크인을 하면 이렇게 Hotel Information과 룸키를 주고

    여성 스파 비밀번호가 적힌 종이를 줘요

    남자들은 룸키찍고 들어가면 되는데, 여자들은 이 비밀번호를 알아야 스파에 들어갈 수 있어요

    스파 비밀번호는 매일 바뀌구요 ㅋㅋㅋ

    저는 아침이면 바뀌는줄 알고 저녁에 비밀번호 받고 아침에 비밀번호 받았는데 동일하더라구요 ㅋㅋㅋ

    Check Out시간 기준으로 비밀번호가 바뀌는 것 같아요!!!

     

    이제 스파에 가기위해서 변기위에 있는 바구니와 그안에 있는 커다란 수건, 얇은 수건을 챙겨 내려갑니다 ㅎㅎㅎ

    이때 치약과 칫솔, 클렌징 용품등은 챙겨가셔야 해요!

     

    지하 2층에 내려서 우측을 보시면 이런 광경이 펼쳐집니다!

    와 정말 온천에 온것만 같아요 ㅋㅋㅋㅋㅋ 씐남

     

     

    일행을 기다리며 쉴 수 도 있구요(그냥 호텔방에서 쉬겟지만 ㅋㅋㅋ)

    여기서 베게도 교환 가능해요

    여기 말고 베게 교환장소는 몇군데 더 있습니다!

     

     

    여자들은 여기 보이는 비밀번호 입력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문이 열려요 ㅎㅎㅎ

    남자들은 아까 말했듯이 룸키를 찍으면 됩니다!

     

    스파안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어요

    오래 묶는 사람들에게 요긴하게 쓰일 것 같아요

     

     

    화장실도 있습니다.

    룸마다 화장실이 있으니 스파안에는 긴급용으로 딱 한개의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어요 ㅋㅋ

     

     

    사물함도 준비되어 있고

    사용중인 사물함은 빨간불이 들어와요

    수요일 6시쯤 제가 갔을때는 딱 한분 계셨습니다.

    8시쯤 되니까 사람들이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목요일은 오후 5시에도 사람이 4~5명 있었고

    금요일 오전에는 수, 목요일보다 더 많았습니다ㅋㅋ

    대체로 오전에 체크아웃 전에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긴 옷을 걸 수 있도록 큰 사물함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다 씻고나서 머리를 말릴 수 있게 드라이기와

    가운데 소독할 수 있는 소독함(?)에는 빗이 소독되어 있었구요

    스킨, 로션이 구비되어 있어요 ㅋㅋㅋ

    저는 스파가 있으니 당연히 스킨 로션이 룸에 구비되어 있을줄 알고 안가지고 왔었는데

    스파에 내려와서 스킨로션을 꼬박꼬박 발라줬습니다.

    앞에 말했듯이 호텔이 좀 건조했거든요 ㅎㅎㅎ

     

     

    이상으로 내부는 더이상 찍을 수 없었어요!

    그런데 사진으로 보는 그대로였습니다 ㅋㅋㅋㅋ

    저는 컵같이 생긴 탕보다 큰 탕이 더 좋았어요

    혼자만 들어갈 수 있는 컵같인 탕에 꼭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일단 오래 있기가 힘들어요

    가슴까지 물이 차니까 조금 숨이 막혀서요 ㅋㅋㅋ......

    그리고 물 온도가 37~39도정도 왔다갔다 합니다.

    큰 탕은 39~41도 정도 되구요 뜨듯한거 원츄!

    컵같이 생긴 탕은 여러사람이 몸을 담그는 데다가 부피도 적어서 물이 더럽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사람이 나오면 그만큼 물이 채워지고 사람이 들어가면 사람의 부피만큼 물이 넘쳐요

    그래서 둥둥 떠있을지도 모를 때들이 다 넘쳐서 깨끗한 물만 남는 것 같아요 ㅋㅋㅋ

    스파가 엄청 청결했어요

     

    그리고 온돌같이 따듯한 침대? 의자?도 3개 있었구요

    건식 사우나도 있었어요

    여기에 TV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사우나를 할 수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좋았습니다. 1일 1스파!!!!

    스파덕에 도미인 선택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ㅠㅠㅠ 감동감동

     

     

     

    이제 라운지로 올라가 볼게요

    도미인에 최상층. 라운지에서 보는 야경도 별건 없네요

    다른 층과 다르게 라운지가 있는 층은 창옆에 의자가 있어요 ㅋㅋ

    다른층들은 엘레베이터 앞에 의자가 있답니다.

     

     

    와인과 위스키, 샴페인, 맥주 등의 술을 팔구요

    안주도 몇가지 있습니다.

    혹시 아무것도 안사먹을건데 가면 안되나? 싶으신 분들은

    이 현수막을 보시고 경치를 즐기는 것만으로도 좋다니까 한번씩 올라가 보세요 ㅎㅎㅎ

    저희도 원래는 한잔씩 마실 요량으로 갔는데, 다음날을 기약하고 구경만 하고 내려왔어요

    근데 다음날 넘 힘들어서 그냥 방에만 있었다는거~ㅋㅋ

     

    메뉴판이니 참고하세요 너무 어두워서 많이 흔들렸네요

    만원짜리 닭 안주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다음날을 기약하고 안가서 못먹었네요...ㅋㅋ

     

     

    바가 굉장히 예뻐요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시간에 가서 저희가 올라가니까

    초에 불을 붙여주셨어요

     

     

    아무런 메뉴도 시키지 않았지만 주신 물티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티슈 담긴 접시마저 예뻐................

     

     

     

     

     

     

     

     

    이번엔 야식을 먹으러 갑니다

    야식은 라멘! 무료!!!

    조식을 먹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ㅎㅎㅎㅎ

    한분이 열심히 라면을 끓이고 계세요

    평일이라 사람이 얼마 없을 줄 알았는데 은근히 많더라구용

     

     

     

    인원수를 여쭤보시고 대답하면 요렇게 호출기(?)를 주십니다.

    이게 울리면 가서 라면을 받아오면 돼요~

     

    ]

    저희가 갔을땐 몇명 안계셨는데

    저희 다음으로 우르르르르르르 들어오셨어요

     

     

    두개 짜잔!

    무료 라면 치고 맛있었습니다!

    두그릇 먹을까? 고민하다가 살찌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아 말았어요

    먹고싶은 만큼 계속 먹을 수 있어요~

     

     

     

     

     

     

    이제 조식을 볼게요

    라면 먹은 곳과 동일한 곳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자리를 안내해주십니다.

     

     

     

    먹고 있을땐 이 팻말의 검은부분이 위로오게 두면 돼요

     

     

    다먹고 자리를 떠날땐 이렇게 하얀 부분이 위로 오게 두면 돼요

    그럼 상을 정리하고 다음 사람을 앉힐 준비를 하십니다.

     

     

     

    음식 위치들이에요

    개인적으로 조식은 괜찮았습니다.

    숙박만 10만원 후반대고 조식포함한게 12만원 좀 안되는 가격이었는데

    2만원도 안되는 조식치고는... 메뉴도 다양하고 좋았습니다.

    음식 위치는 참고하시고, 항상 같은 음식이 아닌것 같아요

    2일 연속으로 먹었을때도 메뉴가 아주 살짝 바뀌어 있었어요

     

    여기서 먹은 디저트가 딸기뷔페에서 먹은 디저트보다

    괜찮았던것 같아요.....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먹은 디저트가
    딸기뷔페 디저트

     

     

    조식과 야식 동영상도 찍어봤어요 ㅎㅎㅎㅎ

     

    2박 3일로 호캉스다운 호캉스를 즐긴 이번 겨울휴가!!!

    빡세게 세계를 여행하며 문화재를 보고 즐기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몸과 마음을 릴렉스하게 해주는 호캉스도 좋은것 같아요

     

    도미인 호텔 완전 제대로 즐기고 온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